SK텔레콤의 2G폰 교체 서비스를 알아보자

SK텔레콤 2G LTE폰 교체 서비스


▶ 엄청난 소나기로 인한 폭우, 폭설 또는 한파, 특정 지역의 화재, 지진 등이 발생했을 때 전송되는 ‘재난문자’, 그러나 이 메시지가 핸드폰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구형 2G폰의 경우 이런 일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렇게 재난문자 수신 사각지대에 있는  구형 2G 핸드폰 교체 또한 사회적인 이슈로 떠올랐었죠. 지금의 시대에서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런 문제해결을 위한 캠페인에 앞장서는 곳이 있는데, 바로 SK텔레콤입니다.


출처(링크)


▶ SK텔레콤의 보고에 따르면, 2018년 3월 기준 2G폰 사용자는 59만명 정도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엄청난 숫자죠. 모두가 예상하다시피, 노년(노인)층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핸드폰 교체 서비스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신경써야하는 부분입니다.



▶ 2G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교체 지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SK텔레콤은, 맞춤형 LTE 스마트폰을 추천할 뿐만 아니라 해당 기기를 구입할 때는 지원금을 제공하여 기존 2G폰 사용자들의 부담을 줄여왔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다른부분에서도 예외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기존요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관련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2G폰 LTE 교체 지원 단말기는 삼성 A8 2018, A5 2017, 갤럭시 와이드 2, 갤럭시 폴더, LG Q7, X5, 폴더폰, 애플의 아이폰6S(32G) 등 11가지 정도라고 합니다. 기종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한가지 중요하게 언급되는 부분은 바로 ‘번호’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를 쉽게 바꿀 수 없는 경우를 위해 011, 017 등 번호표시 서비스도 3년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011 혹은 017에서 010 번호로 변경해도 상대 휴대폰에는 011, 017 번호로 표시되는 서비스입니다.



▼ 스마트폰, 통신사 관련 정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