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GTX1080Ti 11GB 그래픽카드 중고시세 [2018.7]

지포스 GTX1080Ti 11GB 중고가격


▶ 차기 그래픽카드의 출시가 다가오고 있고 GTX1180과 GTX1170 등의 성능 및 가격 정보들이 조금씩 정체를 드러내고 있지만, 게이밍용 그래픽카드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GTX1080Ti는 아직까지 그 자리를 건재하고 지키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700달러 미만으로도 판매되고 있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1080Ti 현재의 중고장터 시세가 어느정도로 유지되고 있는지 몇가지 매물을 살펴봤습니다.



 1.  레퍼런스 혹은 기본 모델

▼ 현재 중고장터에 올라온 레퍼런스(FE, 파운더스 에디션) 모델, 오버클럭이 적용되지 않은 모델, 고성능의 쿨러가 아닌 모델 등의 가격은 약 70만원 내외로, 80만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저렴한 경우 70만원 전후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팩토리 오버클럭(OC) 모델

▼ 제품에 어느정도 오버클럭이 적용되어 출시되는 제품들은 가격이 조금 더 높고,  향상된 냉각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3개이상의 거대한 팬과 히트싱크가 장착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3팬 제품의 경우 길이또한 상당하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된 미들타워 이상의 사이즈를 지닌 케이스를 구비해야 하죠. 조금 더 고급스럽기 때문에 레퍼런스와 기본 제품들보다 10만원 혹은 15만원 정도 더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  수냉쿨러가 장착된 모델

▼ 오버클럭이 상당히 높게 되어있는 제품들은 원활한 발열해소를 위해 수냉쿨러를 장착하여 출시하기도 합니다. 당연히 제품의 가격 또한 상당하죠. 아수스 혹은 MSI 등의 제조사들은 강력한 공냉쿨러를 장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혹은 EVGA 등에서 출시한 GTX1080Ti 11GB 제품들은 수냉쿨링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혹은 작업 시 일반적인 공냉보다 20도에서 30도정도 낮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픽카드 관련 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