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

    Nvidia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는 법



▶ 안녕하세요. 이번엔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 그 중에서도 많이들 사용하시는 Nvidia 의 지포스(geforce)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이런 드라이버설치 작업을 쉽게 해결해 주는 툴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직접 찾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편이 낫습니다. 하단에 AMD(ATI)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도 링크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각종 포털 검색창에 NVIDIA 혹은 소문자 nvidia 라고 입력을 합니다.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에 따라 나타나는 결과의 모습이 약간 다를 수 는 있으나 결과적으로는 같습니다. 네이버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나타나고, 구글의 경우는 두번 째 사진과 같이 나타납니다. 빨간 화살표를 따라와 주세요.





2. 검색으로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를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자신이 보유한 그래픽카드의 사양을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링크)를 클릭하셔서 그래픽카드의 사양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맨 윗 줄의 제품 타입을 선택하는게 맞지만, 일반사용자들은 딱히 고를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GeForce로 선택하세요. 그리고 빨간 화살표에 있는 것처럼 제품 시리즈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10 시리즈는 GTX1060, GTX1050 등 앞자리가 10 인 제품들이고, 900시리즈는 GTX970, GTX960 등 입니다. 뒤에 M이 붙은 건 랩탑(노트북)에 사용하는 모바일 그래픽카드들 입니다. 선택란에 밑에 보면 7, 8 혹은 9시리즈 등이 있는데, 이 드라이버들은 구형 그래픽카드들의 드라이버 입니다. 내가 가진 그래픽카드가 GTX950 이면 900 시리즈로 받아야합니다. 7, 8, 9 시리즈 등은 7900GT, 8800GT, 9800GT 등의 구형 그래픽카드들을 나타냅니다.


[지포스 제품 선택 화면]



3. 그 다음은 더 자세한 제품명을 선택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GTX1050 이면 그대로 GTX1050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4. 다음은 보유 중인 운영체제와 비트수를 선택해야 합니다. 윈도우 10에 64비트면 'Windows 10 64-bit'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언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으로 영어로 되어있으니 그냥 막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선택란에서 Korean 을 선택 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SEARCH 를 눌러주세요.



6. 이제 다 왔습니다. 이 작업이 사실 이렇게 길게 설명할 필요는 없는 일인데 막상 설명하려니 길어지네요. 왼쪽 빨간 화살표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