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만원을 향하고 있는 가상화폐 시세, 지칠 줄 모르는 상승


1,600만원에 도달한 비트코인



▶ 이쯤되면, 이젠 놀랍다는 표현은 진부할 정도 입니다. 수백만원에서 천만원을 거쳐, 이제는 1BTC 당 무려 1,600만원을 이뤄냈습니다. 2천만원을 향하고 있다는 뜻이죠.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볼 수 있는 시세표에 따르면, 12월 6일 오늘 날짜로 1,600만원을 돌파했습니다. 가상화폐란 무엇인가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의 관심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정도로 이목을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인 주변 사람들 또한 이와 관련한 뉴스로 인해, '그게 뭔데 그렇게 비싸냐' 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실시간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거래소에서 볼 수 있는 현재의 암호화폐들의 가격입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1,596만원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변동이 조금씩 있기 때문에 고정적인 가격은 아닙니다. 불과 며칠 전만해도 1,300만원이었던 시세가 또다시 급등해 버린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가상화폐 시세가 지속적으로 오를 것이라 판단하고 비트코인 채굴에 뛰어드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출처(빗섬)


▼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암호화폐 가격변동 추이 그래프를 살펴보면, 12월에 들어선후 초반에는 완만하거나 거의 일정한 모습을 보이다가, 12월 5일부터 갑작스레 그래프의 기울기가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시세가 상승하고 있다는 뜻이죠. 그래프 오른쪽을 보시면 해당시간과 가격, 수량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며칠 만에 방문해봄 참에, 이더리움의 그래프도 한번 살펴봤습니다. 한 때는 이더리움 열풍으로 인해 컴퓨터 그래픽카드가 동이 나던 시절이 있었죠. 불과 몇달전 이야기 입니다. 이더리움 시세는 현재 약 560,000원 정도로, 일주일동안 큰 변화없이 꾸준하게 그래프의 기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