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윈도우 10 키보드 단축키 모음

유용한 윈도 10 필수 단축키



▶ 전세계 운영체제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다룰 때 사용되는 대표적인 입력장치(인터페이스)는 마우스와 키보드가 있죠. 마우스가 정말 배우기도 쉽고 사용하기 편하지만, 키보드 또한 보조적으로 다루면 컴퓨터를 상당히 편리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등의 게임에만 사용되는게 아닌, 일반적인 인터넷 서핑, 문서작업, 사진편집 등에서도 말이죠.



▶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는 키보드는 아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쿼티 키보드라 하죠. 윈도우 기능 중 하나인 가상 키보드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컴퓨터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 단축키를 하나씪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에서 언급하는 Win키는 Ctrl과 Alt 사이에 위치하는 윈도우 키를 의미합니다.



 1.  Win 키 + I

▶ 윈도우즈 설정을 불러오는 단축키로,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키 중 하나입니다. 시스템, 장치, 앱, 개인설정, 시간 및 언어, 게임, 접근성, 업데이트 및 보안, 검색 등 많은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아닌 알파벳 I(아이) 입니다.


 2.  CTRL + SHIFT + ESC

▶ 작업 관리자를 바로 불러오는 단축키로, 컨트롤과 시프트, ESC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숙달되지 않으면 누르기가 조금 불편하기도 하죠. 주로 컴퓨터 작동에 오류가 있거나 느려질 때, CPU와 램 등의 사용률을 확인할 때 불러오는 항목이죠.



 3.  Win 키 + S

▶ 윈도우즈 검색은 윈도우키와 S키를 누르면 나타나는 항목으로, 여러 어플리케이션(앱)과 파일, 설정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단축키 또한 정말 많이 사용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4.  Win 키 + E

▶ 윈도키와 알파벳 E 를 눌러서 불러오는 탐색기는 아마 상당한 사용자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단축키가 아닐까 합니다. 윈도 운영제체 사용에 필수적인 탐색기를 불러오는 키입니다.


 5.  Win 키 + Tab(탭)

▶ 현재 사용 중인 모든 창을 보여주는 Win + Tab 단축키 입니다. 말 그대로 실행되고 있는 모든 어플들을 한 화면에 보여줍니다. 저는 평소에 창을 10개 정도 열고 사용해서 많이 나타났습니다.


 6.  Win 키 + CTRL + D

▶ 가상 데스크탑 화면을 생성하는 단축키로, 현재 사용 하고 있는 데스크탑 화면 외에 새로운 화면을 생성합니다. 한번 눌러보시면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Win + Tab(탭)을 눌러서 아래 화면에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7.  Win 키 + 좌우방향키

▶ 현재 실행 중인 창을 좌우로 이동할 수 있는 키로, 탐색기 혹은 인터넷 브라우저 등을 이동시키며 볼 때 유용합니다. 윈도 키와 좌우키를 번갈아 가면서 눌러보시면 사용법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8.  CTRL + W

▶ 실행 중인 창을 닫는 단축기 입니다. ALT + F4 도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지만, 키보드 배치 상창을 닫을 때는 컨트롤 + W 단축키가 누르기가 수월합니다.


 9.  Win 키 + +(플러스) 혹은 -(마이너스)

▶ 화면 확대와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키를 누르시면 돋보기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굳이 시작메뉴에서 찾을 필요없이 바로 눌러주시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Win 키 + 1,2,3 등의 숫자키

▶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을 불러오는 단축키 입니다. 저는 주로 게임과 문서작업, 인터넷, 영상편집 프로그램들을 여러개 실행시켜놓고 컴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합니다.



▼ 유용한 컴퓨터 팁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