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인터넷 끊김 장애 점검사항
LG 유플러스 인터넷 끊김 장애 발생
▶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곳이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현대시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웹서핑과 게임 등의 목적이 있겠고, 주식 등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에게도 필수적이죠. 특히 상시 지속적인 업무 등을 보는 사용자에게는 안정적이고 끊김 없는 서비스가 정말 중요합니다. 본인 또한 컴퓨터의 사용이 많은 사람 중 한명이기 때문에, 속도와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 하지만, 상시 지속되는 서비스라고 하더라도 장애는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인터넷 끊김 등의 장애가 발생하는 현상 자체는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직장인 혹은 시간이 없는 대학생들의 입장에서는 AS를 신청하기가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서비스신청을 했다고 하더라도, 인터넷 기사님과의 시간을 조율해야 하고 연차 등으로 시간을 비워놔야 하기 때문이죠. 본인은 특히나 이번 일요일 저녁시간에 장애가 발생하는 바람에 상당히 골치가 아팠습니다. 결국, 혼자 집에서 이것저것 시도하는 수밖에 없고, 모뎀 혹은 회선이 망가진 경우는 인터넷 서비스 기사님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죠.
인터넷 장애 발생 시 점검사항
1. 모뎀이 설치되는 경우는, 어댑터의 연결을 해제해서 사용 중인 모뎀의 전원공급을 완전히 차단한 뒤, 약 5 ~ 10초 후에 어댑터를 다시 연결 후 모뎀을 작동시켜봐야 합니다. 모뎀이 켜지는 시간이 있으니 수십 초 정도를 기다려 본후, 증상이 사라지는 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유무선 인터넷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모뎀처럼 공유기의 전원을 완전히 차단한 후, 잠시 시간이 흐른 뒤 전원을 다시 연결해서 작동을 시켜주세요. 요즘은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노트북(랩탑)등의 와이파이 사용을로 인해 유무선 공유기가 필수적으로 사용되는데, 수개월 동안 상시 켜놨을 경우 인터넷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너무 저렴한 공유기는 재부팅하는 기간이 짧을 수 있습니다.
3. 모뎀 혹은 공유기의 물리적인 고장의 경우는, 주로 어댑터의 고장이 잦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너무 값이 싼 제품은 어댑터의 품질이 형편없는 경우가 있는데, 운이 없을 경우 몇달 사용하지도 못하고 어댑터를 다시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모뎀이 고장났을 때는 서비스 기사님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4. 외부인터넷 선의 절단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물 내 인터넷 장비가 구비되지 않아서 전봇대 등으로부터 케이블이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경우가 이런 경우입니다. 인터넷 케이블(UTP 랜선 혹은 광케이블, 동축케이블 등)이 건물 외벽에 드러나기 때문에, 누군가의 장난 혹은 경쟁업체의 악행으로 케이블이 절단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케이블을 다시 설치해야하므로, 상당히 짜증나는 일이라 할 수 있죠.
5. 랜카드 혹은 메인보드 내장랜의 고장이 발생했다면, 랜카드와 마더보드를 교체하거나, AS기간이 남았다면 제조사 혹은 수입사로 AS를 보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집에 컴퓨터가 두대 이상 있어서 랜카드의 고장을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이 증상을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한대 밖에 없는 경우는 증상을 찾아내기가 힘듭니다.
6. 이 외에도, 인터넷 서비스 지역내 일시점검 혹은 주변 공사로 인한 일시적 장애, 건물 내 장비의 장애, 사용 중인 랜케이블의 손상 혹은 노후, 컴퓨터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로 인한 문제, 내장랜 드라이버(소프트웨어)의 문제 등 여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관련 추천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