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상화폐 시가총액은 얼마나 될까

암호화폐들의 시가총액은 ?


▶ 최근들어 좋지 않은 소식들이 들리고 있는 가상화폐 시장이지만,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20대 혹은 30대 이상의 투자자들은 여전히 그 인기에 탑승하고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본인의 주변사람들 또한 단타 등을 부업 혹은 주업으로 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있는 것을 보니, 인기는 아직 여전한 것 같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퀀텀, 라이트코인, 리플 등의 시가 총액은 과연 어느정도의 규모인지, 해외사이트를 통해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국내 거래소들과는 조금 다른 수치를 보일 수 있습니다.



▼ 왼쪽부터 가상화폐의 이름, 시가총액(Market cap), 시세, 24시간동안의 규모 입니다. 비트코인의 경우는 현재 시가총액이 약 2,400억 달러의 규모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약 1,284억 달러, 리플은 대략 710억 달러, 비트코인 캐쉬는 415억 달러, 에이다(카르다노, Cardano)는 216억 달러 입니다.


▼ 포털사이트의 달러 환율 계산기를 통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환산해보면, 우리나라 돈으로 약 285초 504억원의 규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해외 사이트 기준이기 때문에 국내 거래소와는 조금 다를 수치를 보일 수 있습니다.


▼ 라이트코인의 경우는 133억 달러, 네오는 115억 달러, 스텔라는 112억 달러, 이오타(아이오타)는 101억 달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들 또한 환율 계산기를 통해 환산을 하면 각각의 시가총액을 대한민국 화폐로 알 수 있습니다.



▼ 이오스 코인은 86억 달러, 대시는 79억, 모네로는 65억, 트론은 59억, 비트코인 골드는 54억 달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트론 코인은 최근에 시가총액이 10위까지 올랐던 코인으로,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퀀텀(Qtum)은 40억달러, 아이콘 코인은 37억, 리스크 코인은 34억, 라이블럭스 코인은 약 29억, 오미세고 코인은 약 23억달러의 시가총액을 보이고 있습니다. 라이블럭스코인의 경우는 라이월렛에서 발행한 토큰으로서, 수수료를 최소화하고 기존의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확장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출처(바로가기)


▶ 이렇게, 암호화폐 시가총액을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한번 더 언급하자면, 위의 수치들은 모두 달러를 기준으로한 액수이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와는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관느 조금 다른 내용들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생각해 주시고 더 많은 자료들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관련 글 더 읽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