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밀로(VARMILO) VA104M 다크 그레이 저소음 적축 키보드 사용기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 사용기
▶ 기계식 키보드가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아지고 널리 알려진 건 사실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닙니다. 몇년 전까지만해도 존재 자체를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고, PC방 혹은 개인사용자들은 멤브레인 키보드를 많이 사용했었죠. 스위치 방식에 따른 딸깍거리는 키감과 누르는 손맛 등의 이유로 기계식키보드는 게이밍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본인은 집에서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사용한 지 10년이 훌쩍 넘었지만, 요즘 오버워치 혹은 배틀그라운드, 카운터 스트라이크 등의 게임을 하면서 다른 방식의 키보드를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이번에 큰맘을 먹고 바밀로 저소음 적축을 질렀습니다.
▼ 바밀로 VA104M 다크 그레이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받은 직후 열어본 박스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택배를 받았을 때, 박스는 판매처에서 만들어 준것으로 생각을 했었는데 열어보니 아닌 듯 보입니다. 원래부터 이렇게 출고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택배박스에서 포장된 제품박스를 꺼내놓은 사진입니다. DSLR 카메라로 찍었는데 조명이 좋지 못한 곳이라 생각만큼 사진이 잘 나오진 않았습니다. 포장된 제품은 상당히 무겁고, 디자인이 깔끔하고 멋있습니다. 버리기 아까울 정도입니다.
▼ 포장의 뚜껑(?)을 열어보면 커버로 씌워진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와 기타 부속품들이 보입니다. 포장을 몇번을 뜯는 지 모르겠습니다. 키스킨은 아니고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제품커버 입니다.
▼ 최종적으로 포장을 뜯고 부속품을 정렬한 모습입니다. 다크 그레이의 색이 무거우면서도 멋지게 보입니다. 제품의 설명서와 여분의 키캡, USB케이블, 키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분의 키캡은 Num Lock, Cap Lock 키 등의 토글키인데, 화이트 LED의 빛이 새어나오는 부분이 없는 키입니다. 설명서에는 Fn키 사용방법, LED 밝기 및 기능제어 등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 아마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의 키워드로 블로그를 접속하시는 분들은 키보드 사용 시 소음에 관한 부분을 보기 위해 방문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따라서 본인도 키보드 타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비교대상은 아이락스의 펜타그래프 키보드인 IRK01W 라는 모델입니다. 현재 집에서 두 개나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잘 써오던 제품입니다.
▶ 윗 영상을 보시면,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는 상당히 조용한 편인데 바밀로 저소음 적축의 경우는 거의 비슷한 정도의 소음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글을 작성하면서 느끼는 소음 또한 정말 작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차후에 장패드를 깔고나면 더욱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청축, 갈축, 흑축, 은축 혹은 무접점 등의 여러 방식들 중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구입 했는데, 10만원이 넘는 가격은 부담이 조금 되긴 하지만 정말 상당한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 컴퓨터 사용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