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파워서플라이 실제 제조사를 알아보자

컴퓨터 파워서플라이의 실제 제조사


▶ PC 뿐만 아니라 각종 전자기기에서 심장의 역할을 하고 있는 파워서플라이는 여러 브랜드가 있고 제조사 또한 여러 곳이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순위에 나열된 제품들을 보면 시소닉, 안텍, FSP, 마이크로닉스, 델타, 슈퍼플라워, CWT, 잘만 등 일반적으로 알려진 제조사 혹은 브랜드들이 많죠. 그렇다면 누군가는 여기서 의문점이 한가지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EVGA라는 브랜드는 컴퓨터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등을 판매하고 있고, 커세어라는 곳 또한 케이스와 수냉쿨러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런 회사들이 파워서플라이까지 만드는 것일까 하는 점이죠.



▶ 윗 질문에 대한 답은, 직접적으로 만들지는 않고 다른 곳에 위탁한다 입니다. 파워서플라이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제조사들은 시소닉, 슈파플라워, FSP, 델타, CWT 등이 있는데, 이들이 위탁을 담당합니다. 그렇다면 원래의 제조사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OEM 파워서플라이의 원래 제조사를 찾아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여기서 알아볼 사이트는 리얼하드테크X 라는 해외 사이트로, 파워서플라이의 모델명과 실제 제조사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파워 브랜드가 쭉 나열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샷에 보이는 안텍(Antec) 이라는 브랜드 옆에는 VP 시리즈, 어스 시리즈, 트루파워, 시그니처, 엣지 등 여러 모델명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아무거나 클릭해서 한번 보겠습니다.



▼ 저는 VP 시리즈를 클릭해 봤습니다. 현재 국내 가격비교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VP500 v2 혹은 VP550P, VP550P V2 등의 모델을 볼 수 있는데, 표의 세번째 줄을 보시면 FSP, 델타 등의 회사이름이 적힌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회사들이 바로 OEM 을 담당합니다. 파워서플라이의 브랜드는 안텍이지만 실제로는 FSP 혹은 델타에서 만든다는 것이죠.


▼다음은 고급의 이미지를 지닌 커세어의 파워서플라이를 한번 보겠습니다. HX650, HX750, 850HX 등의 80플러스 골드,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확인한 바와 같이 표의 세번째 항목을 보시면 시소닉, CWT 등의 업체이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시소닉과 CWT의 제품이라는 것이죠.


▼ 다음은 커세어의 AXi 시리즈 입니다. AX760i, AX860i, AX1200i, AX1500i, AX1600i 등 컴퓨터 매니아들만 사용할 듯한 고용량의 모델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80+ 등급은 모두 플래티넘과 티타늄입니다. 이들을 제조하는 건 Flextronics 라는 곳으로, 최상위 제품들을 담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다음은 국내 컴퓨터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나름 인기있는 EVGA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750 GQ, 750 P2, T2, 850 B2 등 현재 국내에서도 판매 중인 모델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들의 실제 제조사는 FSP와 슈퍼플라워로, 특히 EVGA 브랜드는 슈퍼플라워의 제품들이 많습니다. 특정 모델은 이름만 다른 모델도 있기 때문에 굳이 EVGA 제품을 고집하기 보다는 슈퍼플라워 파워서플라이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슈퍼플라워 파워서플라이를 한번 보겠습니다. 750F-14HT, 850F, 1000F, 1600F 등 상당히 고용량을 지닌 80+ 티타늄 등급의 목록입니다. 슈퍼플라워는 자체기술이 있기 때문에 제조사 또한 같은 회사죠. 굳이 언급할 필요도 없는 부분입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사이트는 링크를 드릴테니 한번 이용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출처(링크)



▼  파워서플라이 정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