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흔적 삭제하는 방법

사용기록은 주기적으로 관리하자


▶ 원룸 혹은 오피스텔에서 혼자 거주하며 컴퓨터를 개인적으로만 사용하는 유저들이야 큰 상관이 없겠지만, 가정집에서 거실에 컴퓨터를 놓고 가족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검색기록의 관리가 꽤나 중요합니다. 이상한 사이트를 접속한 흔적이 남아서 엄마 혹은 아빠에게 들킬 경우 상당히 곤란한 상황이 펼쳐지겠죠. 또한 임시파일, 다운로드 파일들이 오랜 기간 쌓이게되면 컴퓨터 성능의 저하를 불러오기도 합니다. 이런 일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인터넷 흔적을 지우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크롬 사용기록 삭제

▲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본인 또한 애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설정으로 가셔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항목을 살펴보시면, 윗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쿠키 및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264MB나 됩니다.


▲ 고급 항목을 보시면 기간을 설정해서 삭제할 수 있는데, 저는 전체 기간을 선택해서 과연 얼마나 많은 찌꺼기들이 남아있나 한번 보겠습니다. 컴퓨터 포맷을 하지 않은 지 몇년이나 되었으니 꽤나 많지 않을까 합니다.


▲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은 우려 3,900개나 제안이 되어있고, 콘텐츠 설정은 61개, 그리고 이전 사진을 보시면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가 우려 2,800개나 됩니다. 이런 자잘한 파일들이 지속적으로 쌓이면 꽤나 큰 용량이 되겠죠. 모두 지워줬습니다.



 2.  모질라 파이어폭스

▲ 저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여러개 사용하기 때문에 파이어폭스 또한 간간히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다른 브라우저처럼,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캐쉬된 웹페이지 항목을 보시면 현재 저장된 파일들의 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지워줬습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록 삭제

▲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익스플로러 도한 마찬가지 입니다. 설정 - 일반 - 임시인터넷 파일로 이동하시면 임시폴더와 현재 저장된 파일들으의 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파일들이 오랜기간 축적되면 용량이 증가하고 인터넷 속도 또한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모두 지워줍니다.



▼ 컴퓨터 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