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5% 상승 및 가상화폐 시세변동
비트코인 상승 및 암호화폐 시세
▶ 수개월 째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 비트코인 시세가 최근에 5% 정도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수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했던만큼의 떡상은 아니었지만 뉴스 등의 매체들의 관심을 끌기엔 충분했죠. 몇개월 전까지만해도 직접적으로 투자를 하던 주변의 직장인, 대학생 등의 지인들도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어든 요즘, 과연 그 시세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1. 비트코인
▼ 현재 2018년 7월을 기준으로 3개월 전의 시세를 보면, 4월에서 5월 사이에는 상당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USD를 기준으로 약 10,000달러로, 국가마다 다르겠지만 국내기준으로 천만원을 넘었었습니다. 시가총액 또한 같은 그래프를 그렸었죠.
▼ 물론 그렇다고 해서 비트코인의 시세가 말도 안돼는 수준으로 떡락한 것은 아닙니다. 7월 현재 8,000달러 정도를 유지하고 있는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를 기준으로 대략 900만원 정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폭락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다른 화폐에 밀리지는 않고 있죠.
2. 이더리움
▼ 비트코인과 함께 대표적인 암호화폐로 알려진 이더리움의 현재 시세는 400달러에서 500달러로, 한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기준으로 50만원을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이더리움 또한 수개월 동안 조금씩 하락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때 잘나갔던 시기와 비교하면 절반정도로 하락한 셈이죠.
3. 트론
▼ 트론 또한 이더리움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떡락 혹은 폭락 수준은 아니지만 수개월동안 꾸준히 내려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USD 기준 약 0.03달러로,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시세로 보면 40원 정도입니다. 트론 또한 한창 시끄러웠을 떄가 있었죠.
4. 퀀텀
▼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살펴보겠습니다. 떡상했었을 때는 2만원에 가까운 시세를 보였지만, 현재는 약 8달러에서 머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 거래소 기준으로는 대략 1만원정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사가총액은 7억달러 정도입니다. 본문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해외의 암호화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상화폐 관련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