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하는 방법 초간단

윈도우 10 32비트, 64비트 확인방법


▶ 사무 혹은 작업 등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설치, 중요한 윈도우 업데이트 수동설치 등 사용 중인 운영체제의 비트수를 확인하려는 목적은 다양합니다. 간단하지만 갑작스레 확인하려면 헤멜수도 있는 윈도우 10 32비트와 64비트 확인방법을 두가지 소개하겠습니다.



▼ 먼저, 윈도우 실행창에 커맨드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실행의 단축키는 윈도우키 + R 키입니다. 아래와 같이 실행창이 나타나면, 키보드로 'winver' 라고 입력해 주시고 엔터를 입력해주세요,


▼ 아래와 같이 윈도우의 버전과 OS 빌드, 그리고 지적재산권에 대한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2018년 1월 오늘 기준으로, 버전 1709(빌드 16299.192)가 최신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자동으로 설정해놔서 그런지 업데이트가 알아서 된 것으로 보입니다.



▼ 또 다른 방법을 하나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시작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시스템을 클릭해 주세요. 단축키는 윈도우키 + I 입니다.


▼ 시스템 정보에 디바이스 사양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서 디바이스의 이름과 프로세서 모델명, 메모리(램) 용량, 운영체제의 비트수와 프로세서 정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PC의 이름 바꾸기 항목도 있습니다.


▼ 화면을 조금 내려보면 윈도우 사양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윈도우 에디션의 종류와 버전, OS빌드를 볼 수 있고, 제품키(시디키) 변경, 서비스 계약 내용 보기 등의 항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정보 더 보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