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 승인완료 (구독자 1천명)

■ 일상|2018. 7. 13. 19:41

유튜브 광고수익 승인완료


▶ 광고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 혹은 동영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는 바로 유튜브 수익창출 승인과 관련한 부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수입을 얻을 수 있는 유튜브는 올해 2월부터 일정수준의 구독자(1천명)과 4천시간의 시청시간을 만족시켜야만 광고가 송출될 수 있도록 했었죠. 그러나 6월이 지나 7월에 들어선 지금의 시점에서도 광고수익 승인이 나지 않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 글쓴이 또한 최근까지는 유튜브 수익창출 검토중 상태를 벗어나지 못했었는데, 며칠 전에 승인이 났습니다. 현재 제 채널의 구독자는 1천명에서 1,100명 사이입니다. 시청시간은 1만시간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광고송출 승인으로 바뀌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 조회수 상단에 달러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트위치의 도네이션처럼 유튜브 또한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슈퍼챗이죠. 유튜브 수익창출 승인이 이뤄진 후에 슈퍼챗 설정의 사용이 활성화 됩니다. 아무리 잘나가는 스트리머 혹은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라고 해도 허락이 나지 않으면 광고수입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유튜브 수익창출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의 다른 채널입니다. 구독자가 2천명정도 되는 채널인데, 구독자 수와 시청시간이 월등함에도 불구하고 아직 허가가 나질 않았습니다. 이 채널 빠른 시일 안에 완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이 빠져라 승인을 기다리는 유튜버 혹은 스트리머들이 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채널에는 썰채널, 짜깁기(짜집기)채널, 무단으로 불펌을 하는 채널, 카톡채널 등 여러 종류의 채널들이 있고, 종류에 따라 수익승인이 날수도 있고 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라는 의견들이 분분한 상황이죠. 본인 또한 두개의 채널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둘다 빨리 광고가 송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 블로그 운영 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