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블루투스, 마우스 프린터 장치 관리하기

윈도 10 각종 장치 관리하기


▶ 컴퓨터를 구성하는 CPU, 마더보드, 그래픽카드 등 외에도, 마우스, 키보드, 무선 랜카드, 사운드카드, 헤드셋 등의 입출력장치들이 존재하고, 이들은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윈도우 10의 설정에서 각종 무선장치들의 관리를 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단축키 '윈도우 + I' 를 누르시면 시스템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두 번째 항목에 장치 항목이 있고, 블루투스, 프린터, 마우스 등이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종 장치들의 관리를 위해 이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 먼저, 목록에서 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를 살펴보면 각종 마우스, 키보드 및 펜, 스피커 등의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치제거 및 기타 디바이스의 추가가 가능합니다.


▼ 다음은 프린터 및 스캐너 항목으로,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의 목록이 나타나 있습니다. 저는 ALPDF와 캐논의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기열 열기과 장치제거, 관리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번엔 목록에서 마우스 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우스의 기본 단추를 왼쪽으로 할지 오른쪽으로 할지 정할 수 있고, 마수으 휠을 돌릴 때 스크롤할 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할 줄 수의 선택도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자동 실행을 제어할 수 있는데, 각종 USB 메모리 등의 이동식 드라이브가 설치되었을 때 어떤 행동을 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가져오기를 실행하거나 사진보기, 동영상 재상, 탐색기 열어보기 혹은 아무것도 안함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관련 팁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