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들의 마우스 감도 및 키보드, 모니터 장비 알아보기

프로게이머들의 마우스 감도는


▶ 전략 시뮬레이션 뿐만 아니라 하이퍼 FPS 등의 게임에서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의 역할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카스 글옵 등의 FPS 게임에선 마우스의 감도 등이 특히나 중요하죠. 모니터와 마우스의 교체만으로도 티어가 한단계 혹은 두단계 이상 상승했다는 이야기들은 더이상 거짓이 아닙니다. 물론 개인의 실력 또한 중요하긴 하죠.



▶ 유튜브 혹은 트위치, 아프리카 등에서 방송을 하는 프로게이머 혹은 일반인 게이머들이 자주 받는 질문들 중 하나가 바로 '마우스 감도 몇 쓰세요' 라는 질문입니다. 스트리머들이 실시간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으로 들어가서 채팅창을 보고 있으면 자주 볼 수 있죠. 글쓴이는 오버워치를 할때 딱히 감도를 건드리지 않고 기본적으로 정해져 있는 값을 사용하곤 합니다.




 1.  프로게이머들의 마우스 감도

▲ 수많은 게이머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은 깔끔하게 정리하여 보여주는 해외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긴 하지만, 딱봐도 오버워치와 관련한 프로게이머, 그리고 팀 이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댈러스 퓨얼과 프로게이머 시걸,  타이무, 해리훅 선수들이 이름이 보입니다. 이들이 사용하는 마우스의 DPI와 폴링레이트(Hz)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이펙트 선수와 코코, 미키 aKm 등의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설정 또한 볼 수 있습니다. DPI는 800에서 1800까지 각각 다양합니다. 폴링레이트는 500과 1000이 있습니다. 이런 선수들이 사용하는 마우스 또한 꽤나 값이 나가는 모델들이겠죠.


▲ 이 외에도 서울다이너스티의 류제홍 선수와 준바선수, 플레타, 기도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의 DPI와 폴링레이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여지는 셋팅들은 조금씩 다를 수도 있으니 이점은 염두에 두시고 보시는 게 좋겠네요.


▲ 뿐만 아니라 마우스의 모델명과 모니터, 그리고 키보드의 모델명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큐 모니터와 Zowie(조위) 제품이 많이 보입니다. 키보드는 레이저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서 관련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해봐야겠죠. 출처(링크)



 2.  오버워치 마우스 설정

▲ 오버워치 게임 내에서는 인터페이스의 설정 또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마우스의 감도 뿐만 아니라 게임패드의 수평감도 및 수직감도를 조절하는 설정 화면입니다. 저는 그냥 기본값은 15를 사용합니다.


▲ 에임이 중요한 딜러 혹은 저격수 영웅은 감도 설정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솔저와 맥크리, 트레이서 뿐만 아니라 위도우메이커와 한조, 아나 등의 저격수들 또한 마우스 감도는 게임에서 승패를 결정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프로게이머들의 감도를 따라하기보다는, 수많은 시간의 투자와 착오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찾는 것이 필숮덕입니다.


▲ 현재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마우스 인기순위는 윗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과 같습니다. 맥스틸 사와 앱코, 로지텍, 제닉스, 로켓 등 수많은 업체들의 마우스들이 순위를 이루고 있습니다. 글쓴이는 저렴한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인지라, 차후에는 조금 더 고가의 마우스를 한번 구입해 보고 싶습니다.



▼ 컴퓨터 정보 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