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이즈, 크기 비교(아이폰XS, G7 Thin, 갤럭시 S9)

스마트폰 사이즈, 크기 비교


▶ 스마트폰 계급도에는 애플의 아이폰, 삼성 갤럭시 S9, LG G7 Thin, 화웨이, 엑스페리아, HTC 등 여러 브랜드와 제품들이 있습니다. 휴대폰을 구입하려는 구매자들은  모바일 게임을 위한 제품의 CPU 혹은 메모리, 그래픽 성능, 해상도, 부가기능 등 뿐만 아니라 실제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대략적으로 알고 싶어하죠. 직영점 혹은 대리점에 수시로 방문할 수도 없는 노릇인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사이즈 비교 사이트 방문

▼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먼저 접속을 하신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지 확인해 주세요. 관련 링크는 본문의 내용이 끝나고 마지막부분에서 볼 수 있습니다.



 2.  신용카드로 크기 조절

▼ 컴퓨터 사용자의 모니터는 해상도와 크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를 조율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RECALIBRATE 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영어가 나오면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나, 어렵지 않으므로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 클릭 후 우측을 보시면 신용카드 혹은 운전 면허증 이라는 단어와 함께, 계속 진행 버튼이 있습니다. 모니터에 따른 크기를 조율하기 위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영어단어가 보인다고해서 어려워하진 마시고 그냥 따라오시면 됩니다.


▼ 아래 화면과 같이 신용카드가 나타나고, 오른쪽의 플러스와 마이너스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유하고 있는 체크카드 혹은 마일리지, 면허증 등을 모니터에 대고 천천히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맞췄다 싶으면 하단의 READY를 클릭해주세요.


 3.  원하는 모델의 크기 비교

▼ 이제, 본인이 원하는 스마트폰 모델을 클릭해서 서로 비교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애플의 아이폰 XS와 LG의 G7 신큐, 그리고 구글의 픽셀 3를 비교해 봤습니다. 화면에서는 빨간색 혹은 녹색, 파란색 등으로 해당 스마트폰을 보기쉽게 표현하고 있으므로 잘 확인해보시면 서로의 실제크기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출처(링크)



▼ 스마트폰, IT 관련 소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