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치 않았던 인터넷 TV 해지방어 성공 후기

■ 일상|2019. 1. 4. 17:41

인터넷 TV 해지방어를 당하다(?)


▶ 본인은 SK 브로드밴드 뿐만 아니라 KT 올레, LG 유플러스 등 여러 통신사의 초고속 인터넷 및 기가인터넷을 사용해왔고, 지금도 두개정도의 회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등을 진행하기 때문에 빠른 네트워크 속도가 필요하고, 돈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고 기가급을 사용하곤 하죠. 여기에 결합상품으로 와이파이와 IPTV를 3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이들이 필요가 없어서 해지를 하려고 상담문의를 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입력, 상담내용 선택, 그리고 그냥 기다림의 길고 긴 여정 끝에 상담원과의 연결을 성공했는데, 평소에 듣던 여성직원의 목소리가 아닌 중년의 남성으로 보이는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이런 문의를 자주 해왔기 때문에 목소리만 들어도 대충 감이 오곤 합니다. 해지문의를 했더너 일반 상담원보다 더 높은 직급의 직원분에게 연결이 된건가 하는 예감을 했죠. 이 예감은 바로 적중한 것 같았습니다.



▶ 고의적으로 해지방어를 노린 것은 아니었고, 사용하지 않는 IPTV가 한달에 몇천원씩 나가는 것이 아까워서, 3년이 되자마자 끊으려고 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필요가 없어서 그렇다는 의견을 전달했는데 상담원께서 갑자기 상품권 등의 이야기를 먼저 꺼내셨습니다. 그냥 유지를 해주시면 어느정도 금액에 달하는 상품권을 드리고, 결합상품의 할인 또한 더 많이 적용해 드리겠다는 내용이었죠. 처음에는 그냥 끊으려고 했다가, 생각해보니 오히려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라 여겨서 흔쾌히 승낙을 했습니다.


▶ 제가 제안받은 금액은 25만원 상당의 홈플러스 상품권과, 기존 사용료의 할인폭 증가였습니다. 이로 인해 1GB의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면서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을 만들 수 있게됐습니다. 모바일상품권은 스마트폰을 통해 전달됐고, 근처의 홈플러스 매장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모두 교환했습니다. 익스프레스에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교환은 큰 매장의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의도치 않았던 큰돈을 얻은 기념으로, 그동안 필요했었던 스피커, 키보드, 인터넷 공유기 등을 몇가지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러 인터넷 관련 정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