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6, 7, 8, 9세대를 사용할 수 있는 메인보드

6세대에서 9세대까지 사용가능한 마더보드


▶ 커피레이크 LGA1151-V2는 사실 기존 소켓과 다를 바 없는 장난질, 상술이다 라는 말을 증명하듯이, 기존의 B150 메인보드와 DDR3 메모리로 8세대 커피레이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생겨났었죠. 물론 특정 메인보드에 바이오스 작업을 해야하는 약간의 과정이 필요했지만, 결국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라는 결론을 났습니다. 이번에는 H310 칩셋으로 6 ~ 9세대를 지원하는 메인보드가 있다고 해서 찾아봤습니다.



스크린샷에 나타난 제품인데, SOYO 브랜드에서 제작한 것이라 합니다. 윗 사진을 잘 보시면 6, 7, 8, 9세대 CPU가 적혀있습니다. 모델명은 H310CM-V3H V2.0 입니다. PS/2, VGA, HDMI, USB 2.0, 3.0 등 주요 스펙이 나타나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해야 할 중요한 부분은, DDR3 라는 점입니다.




실제 홈페이지에 나타난 서비스지원을 더 살펴보니, 각종 소프트웨어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스 는 2018년 12월로 최신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칩셋 및 그래픽 드라이버, ME 시스템 패치, USB 3.0 드라이버 등 모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링크)


이런 제품들이 무슨 필요가 있느냐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쓸모가 있고 없고의 여부는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하시면 되겠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마 구하기 힘들어보입니다. 나중에 알리 혹은 이베이 등 해외 쇼핑몰 직구 등을 통해 구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결국, 기존의 6세대 프로세서와 소켓 등이 호환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새로운 소켓을 만들었다는 점이 이제는 증명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점들을 보면 인텔이란 회사에 조금 아쉬운 점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 컴퓨터 관련 이슈, 뉴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