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소리가 안들려요 해결하기

디스코드 소리 안들림 현상 해결방법


▶ 게임 내 보이스 채팅을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팀보이스(줄여서 팀보) 기능을 사용하거나,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토크온 혹은 디스코드를 사용하곤 합니다. 특히나 MMORPG에서 보스 레이드 혹은 전쟁을 할 때는 필수적으로 사용하죠. 헤드셋과 마이크를 사용할 때 한번씩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데, 고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화면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1번 부분에 스피커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소리설정 열기를 해주세요. 여기서는 윈도10인데 윈도우7 또한 비슷합니다.



소리설정 열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출력장치에 본인이 사용 중인 헤드폰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일반 PC 스피커로 출력이 되어 있다면 헤드셋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볼륨 또한 확인해 주세요.



또는 아래와 같이 볼륨 믹서를 열어서 현재 사용 중인 장치를 바꾸거나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너무 크거나 작아도 안되므로 적절하게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마이크 또한 이렇게 설정하는 과정을 거쳐야 내가 하는 말, 지시 등을 상대방이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헤드셋이 연결된 USB 포트가 불량이 아닌지, 케이스 전면 USB 단자가 불량일 경우 본체 뒷쪽 메인보드 부분에 직접 연결해 보시거나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혹은 연결이 헐렁하게 되어있는지 등 여러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