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주기

■ 생활의 팁|2019. 6. 8. 22:21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주기


1. 제품에 따른 주기

사용설명서 기준 5년, 2년, 램프에 불이 켜질 때 교체해주는 방식 등이 있고, 최근에 판매하고 있는 공기청정기 제품들의 경우 필터 교체 램프에 불이 들어오면 바꿔주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년 정도로 알려져 있으나, 사용환경 등에 따라 주기가 다소 짧아지거나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램프는 필터의 오염도, 즉, 얼마나 먼지가 많이 끼어있고 더러워졌느냐에 따라 켜지는 것이 아니며, 사용량에 따라 켜지게 됩니다. 필터 교체 후에는 본체에 있는 필터 리셋 버튼을 눌러서 초기화를 시켜 주셔야 합니다. 이 기능들은 동봉된 매뉴얼을 보시면 잘 나와 있습니다.



2. 세척 가능 필터

물세척이 가능한 필터는 씻어서 재사용이 가능하고,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씻은 후 물기 등을 꼭 제대로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파손, 분실 등으로 재구입 혹은 교체를 원하시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세척한 후에도 본체에 있는 리셋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제품들은 LG(엘지), 위닉스, 대우, 샤오미 등 여러 브랜드가 있고, 각 제품들의 헤파 필터 등은 대게 비슷한 교환주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제품 사용 및 세척, 교환 시에는 반드시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