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usb 인식이 안될때 해결방법, 원인

스마트폰 usb 인식 불가 해결방법, 원인



핸드폰의 동영상, 사진 등을 컴퓨터로 옮기거나, 반대로 PC에 있는 음악 및 각종 자료들을 스마트폰으로 옮길 때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곤 하는데, 여러 이유로 인해 인식이 되질 않거나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테더링을 이용하여 무선인터넷을 쓸때도 연결하곤 하죠. 고장 원인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컴퓨터 USB 포트 문제

컴퓨터 케이스 전면에 있는 포트는 생각보다 고장이 잦은 부분 중 하나입니다. 저렴한 케이스의 경우가 많고, 너무 오래되었거나 내부 기판의 납땜 등이 떨어졌을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가장 먼저 PC 후면부 메인보드에 있는 USB 포트를 이용해 보시고, 인식 및 데이터전송이 잘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2. 케이블 불량

겉으로는 너무 멀쩡한 USB 케이블 또한 생각보다 고장이 많이 나곤 합니다. 평소에 함부로 다루거나, 기역자로 너무 꺾였다거나, 혹은 중간에 충격 등으로 내부 단선이 되었거나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먼저 여분의 다른 케이블을 연결해 보시고, 다른 것이 잘 된다면 케이블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다이소 등에서 1천원에 쉽게 구할 수 있고, 고급형 또한 2 ~ 3천원 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스마트폰 전용 드라이버 설치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엘지(LG), 삼성, 아이폰 등의 스마트 또한 드라이버 설치로 인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한번씩 있습니다. 그냥 대충 꽂아서 쓰면 설치되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기능 등을 사용하기 위해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삼성, LG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신 후 드라이버를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4. PC 메인보드 불량

만약 이 상황에 걸린 것이라면, 문제해결이 생각보다 귀찮고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컴퓨터 마더보드를 수리하거나 새로 구입해야 하기 때문이죠. 컴퓨터 뒷면을 보시면 USB 포트가 여러개 있습니다. 적을 경우 보통 4개 정도부터 시작해서 많으면 8개 정도가 있는데, 하나하나 꽂아봤을 때 모두 다 정상이라면 다행이지만, 부분적으로 몇개가 망가졌을 경우 동작이 되는 부분으로만 계속 사용하거나 메인보드 수리 및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