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 스타즈 PC에 설치 하는 방법

■ 게임/- 기타|2019. 7. 17. 16:05

브롤스타즈 컴퓨터로 하는 방법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뿐만 아니라 소녀전선, 벽람항로 등 여러 스마트폰 인기 모바일 게임들은 PC 앱 플레이어를 통해 컴퓨터로 즐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 CPU 및 그래픽카드, 램(메모리) 사양이 좋은 사용자들은 녹스 혹은 블루스택, 미뮤 등의 앱 플레이어를 통해 여러개의 게임을 돌리기도 하죠.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브롤스타즈 또한 이렇게 컴퓨터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하는데, 본인은 보통 녹스 혹은 블루스택 정도를 이용합니다. 앱 플레이어 추천 목록은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저는 보통 이렇게 두개 정도를 사용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가 정상적으로 됐다면, 위와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창에 브롤스타즈를 검색해 주세요.



설치 과정은 스마트폰으로 구글 마켓에서 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게임 목록을 클릭하셔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임이 설치됩니다. 용량이 조금 클 수도 있기 때문에, 인터넷이 느린 가정에서는 여기에서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게임 또한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을 상황을 두가지 정도 적어보면, 만약 용량이 적은 하드디스크(HDD) 혹은 SSD를 사용하고 있다면 약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의 앱 프로그램과 APK 파일들은 생각보다 용량이 꽤 크기 때문에, 120GB 정도의 저장장치에 이것저것 게임들을 많이 설치했을 경우 남은 용량이 간당간당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 또한 확인을 해주세요.



게임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브롤스타즈 게임 실행을 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진행될 경우 위와 같이 다운로드 과정이 진행됩니다. 여기에서 또한 사용자의 인터넷 (와이파이)속도에 따라 시간이 어느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퍼센테이지가 조금씩 늘고 있다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모든 과정이 제대로 끝났다면, 위와 같이 튜토리얼 모드를 진행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PC로 할 경우 좋은 점이 몇가지 있는데, 핸드폰 사양이 낮을 경우보다 더 원활하고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보통 유선인터넷으로 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LTE 데이터 등 무선인터넷보다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뛰어납니다.



한번 더 언급하자면, 제 경우 보통 블루스택과 녹스 앱 플레이어 두개 정도를 사용하는데 각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시간이 있으면 여러개를 사용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이 아주 좋을 경우 시스템 자원을 많이 배분하면 최고 품질의 그래픽으로 매우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 성능이 너무 낮아서 힘들 경우, 차후에 CPU, 혹은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을 조금씩 올려주시면 높은 초당 프레임과 좋은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