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470 타이치 애즈락 AMD 라이젠 메인보드 칩셋, 내장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X470 타이치 애즈락 마더보드 드라이버


AM4 소켓의 라이젠 3600X, 3700X, 3800X 그리고 3900X까지 사용할 수 있는 X470 칩셋의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 중 하나입니다. 애즈락의 인기는 예나 지금이나 상당한 편이죠. 본인 또한 인텔 혹은 AMD 시스템을 만들 때 기가바이트, MSI 뿐만 아니라 Asrock을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먼저 이 모델의 스펙을 몇가지만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프로세서는 AMD AM4 소켓 라이젠 CPU 시리즈를 지원합니다. 마티스, 서밋릿지, 레이븐릿지, 피나클릿지 등 모두 호환이 됩니다. 16페이즈의 전원부를 지니고 있고, CPU에만 무려 300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버클럭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메모리는 듀얼채널 DDR4 지원, 램슬롯은 4개가 있습니다. 라이젠 시리즈에 따라 램 클럭이 조금 다릅니다.



첫번째로 각종 메인보드 드라이버 입니다. 위를 보시면 내장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포함된 올인원 파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얼텍 내장 사운드(오디오) 드라이버, 인텔 블루투스, 내장 랜카드 및 기타 파일들이 있습니다. 애즈락 A-Tuning 유틸리티는 컴퓨터 사용시 꽤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음은 바이오스 목록입니다. 2019년 7월 현재 7월 25일자로 최신 바이오스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현재 호환성 및 무한 부팅, 블루스크린 및 프리징, 다운, 캄퓨터 꺼짐 등 라이젠 3600 및 3900X 등은 문제가 많은 상황입니다. 메인보드 제조사에 따라, 이런 버그들을 수정한 바이오스를 차차 내놓는다는데, 어쨌든 지금은 AMD CPU 및 마더보드 구입 시 이부분은 조금 고려해봐야 합니다.




CPU 지원, 호환 목록을 간단히 보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3700X, 3800X 뿐만 아니라 3400G, 3200GE, 그리고 기존 세대인 2700X, 2600X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세서 업그레이드 혹은 교체를 생각 중이시라면 이렇게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호환목록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모리(램) 지원, 호환 목록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녹색의 삼성 램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 호환성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해외 직구 등을 통해 커세어, ADATA, Geil, 팀그룹 등의 제조사에서 만드는 튜닝램을 구입할 경우 호환목록을 한번 살펴볼 필요도 있습니다.


출처(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