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전 근로장려금 지급일, 입금완료 되었습니다

■ 일상|2019. 9. 5. 14:02

2019 대전 근로장려금 지급일, 입금완료


9월 초부터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근로 자녀 장려금 지급일, 지급액수와 관련된 것들입니다. 저도 그 대상자 중 하나로, 오늘 지급액이 들어왔습니다. 서울, 경기, 대전 또는 부산, 광주 등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 각종 기사들을 보면 수령방식에 따라 9월 10일까지는 지급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득자료, 심사진행상황 조회, 신청안내 대상자 여부 조회 등이 있습니다. 저는 먼저 신청안내 대상자인지 아닌지를 확인해 봤습니다.



확인 결과 위와 같이 대상자 여부에 '여'로 나타납니다. '여부' 라는 단어의 뜻은 '그렇다, 아니다' 라는 것으로 저는 대상자가 맞다는 이야기 입니다. PC(컴퓨터)가 없는 분들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윗 화면의 안내오 ㅏ같이 ARS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9월 5일 오전에 근로장려금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2019년 입금액은 2018년 귀속분입니다. 근로 자녀장려금 액수는 사람마다 다른데, 적은 경우 100만원 이하 부터 시작해서 많이 받는 경우 최대 300만원 정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근로 형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언제 입금될까요


'남들은 최근 며칠 사이에 이미 다 받았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받질 못했습니다' 라고 호소하는 분들이 있는데, 먼저 국세청과의 전화통화 결과, 국세청 통장수령 또는 우체국 현금수령에 따라 9월 10일까지는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개인에 따라 지급시기가 아주 조금씩 다르거나 지연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우체국으로 하신 분들은 신분증, 통지서를 지참해서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시면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결정일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홈택스 홈페이지 방문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조회/발급 -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 심사진행상황조회 또는 ARS 1544-9944 - 2번 - 신청자 주민등록번호 입력 - 3번 입력 후 5월에 신청하셨던 근로장려금 지급결정 내역을 통해 지급결정일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과거 직장, 회사에 월급, 봉급용으로 사용하던 통장과 현재 일상적으로 쓰는 입출금통장이 다르다면, 급여용으로 사용했던 통장을 한번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돈이 들어오지 않아서 한번 확인해 봤는데 급여용으로 사용하던 은행 통장에 돈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잘 확인해 보시고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