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 생활의 팁|2020. 2. 11. 05:30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규 신청 방법


각종 정기예금 및 적금통장 개설 등의 목적으로 새마을금고를 가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차후 정기예금을 할 생각이고, 제가 사는 곳에도 지점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한번 방문할 일이 있을 겁니다. 재산을 차곡차곡 모으고자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빠르고 쉬운 거래를 위해 필수적인 새마을금고 인터넷 뱅킹 신규 신청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본인이 사는 곳과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거래통장을 개설해야 합니다. 이는 어느 은행을 가던 당연한 절차로, 본인이 기존 통장이 있다면 굳이 개설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다음은 전자금융서비스신청서 작성 및 제출입니다. 먼저 새마을금고 계좌(거래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 실명을 확인 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한데, 이를 실명확인증표라고 하고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등이 이에 속합니다.


3. 창구에서 직원(은행원)과 상담을 한 후, 전자금융서비스신청접수증,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보안매체(OTP, 보안카드)를 수령하셔야 합니다.


4.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먼저 이용자의 ID와 임시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터넷뱅킹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로그인과 비밀번호 과정은 사람에 따라 조금 어려울 수 있으므로, PC(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차근차근 알아보시고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5. 위의 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됐으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통장 계좌 잔액 조회 및 입금, 이체 등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발급을 해야할 경우, 발급 절차를 확인해야 합니다.




새마을 금고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과정


1.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접속

2. 메뉴의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3.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 후, 약관내용 동의

4. 공인인증서 발급정보 및 보안정보 입력

5. 보안정보 입력(OTP회원일 경우 OTP일련번호와 OTP비밀번호 입력, 보안카드회원의 경우는 일련번호 및 비밀번호 입력)

6. 보안카드 요구 번호에 해당하는 숫자 앞 2자리, 뒷 2자리 입력

7, 공인인증서에 사용할 암호 두번 입력(영문과 숫자를 혼용한 8~16글자, 영문은 대/소문자를 구분함)

8. 인증서 보관 위치 확인(USB, 하드디스크 등)



혹시나 인터넷뱅킹을 가입하지 않은 미가입 고객님의 경우, 신분증과 통장을 지참하셔서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신 후, 전자금융서비스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할 PC(컴퓨터)에서 위에서 설명한 순서대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 또한 가능하고, 스마트폰 및 PC로 옮기기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