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게임, 타이틀 추천 2020

■ 게임/- 기타|2020. 2. 29. 00:34

2020년 닌텐도 스위치 추천 타이틀


과거부터 정말 꾸준하고 많은 인기를 얻어온 닌텐도 스위치, 저도 예전에 게임보이 칼라 및 어드밴스, DS 및 3DS 등을 지니고 있었고 곧 출시될 모여봐요 동물의숲을 엄청 기대하고 있습니다. 튀동숲을 정말 재밌게 했기 때문이죠. 아마 루리웹 유저  등 수많은 닌텐도 스위치 사용자들이 2019를 지나 2020년 추천 타이틀을 알아보고 있을텐데, 추천하는 닌텐도 게임 모음 몇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공식적인 자료가 아니라, 제가 생각했을 때 이런것들이 좋겠다 하는 작품을 나열해 봤습니다.



1.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모두가 알고 있는 그 그 작품으로, 풍월량 및 여러 트위치 스트리머, 유튜버들이 꼭 한번 해보는 시리즈 입니다. 뿐만 아니라 패미컴, 슈퍼패미컴 및 게임보이 등에서도 대표적인 게임이었죠.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젤다의 전설 타이틀 중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작품으로, 높은 자유도와 넓은 맵 등이 특징입니다.


2.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닌텐도 스위치용 3D 슈퍼 마리오로, 우리가 알고 있는 배관공인 마리오가 다양한 스테이지들을 모험하게 됩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샌드박스형 3D 게임으로 소개됐는데, 기존의 일반적인 2D와는 다르다고 합니다. 이런 점들 때문에 기존에 2D 마리오만을 알고 있던 분들은 다소 생소할 수 있겠지만, 슈퍼마리오 오디세이의 차별성에 한번 빠지게 되면 정말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3.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메타크리틱에서 무려 92점을 받음 작품인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또만 정말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Wii U(위유)에서 출시된 마리오 카트8 확장판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여러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그들이 펼치는 레이싱은 여러 아이템을 사용해서 상대방보다 내가 더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고, 이런 것들을 이용해서 누구보다 빠르게 결승점을 통과해야 합니다. 학생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즐기기도 좋습니다.



4.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동글동글하면서도 핑크핑크한 어떤 캐릭터가 나오는 게임을 본 적이 있는데, 이름은 잘 기억나지 않는 작품이 있을 겁니다. 바로 별의 커비 입니다. 과거 여러 기종을 통해서도 타이틀이 많이 나왔었는데,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 전용으로도 나왔습니다. 하이네스라 불리는 악당이 팝스타의 주민들을 사악해지도록 했는데, 주민들을 고치기 위해 주인공인 커비가 모험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주인공이 정말 귀엽습니다.


5. 저스트 댄스 2019

이름 그대로 댄스 리듬게임으로, 어느덧 10번째 작품입니다. 먼저 자신이 하고 싶은 곡을 선택한 뒤, 화면에 나온느 댄서의 춤을 따라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운동 대용으로도 아주 좋다고 알려진 작품으로, 처음에는 할만할 수 있으나 차후 고난도의 안무들을 마주할 경우 꽤나 힘든 상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혼자하기 보다는 친구 혹은 엄마, 아빠, 동생 등의 가족들과 같이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6. 디아블로 3 : 이터널 컬렉션

3편보다 1편 및 2편이 더 유명한 것 같은 바로 그 타이틀, 디아블로 또한 닌텐도 스위치 추천 게임 중 하나입니다. 아마 PC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작품을 모를 수가 없을 겁니다. 과거에 패배했던 대악마의 부활, 그리고 그를 물리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영웅의 이야기 입니다. 디아블로 시리즈의 장점은 액션감 뿐만 아니라 여러 스킬 및 캐릭터, 그리고 흥미진진한 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RPG 게임 추천 목록에 꼭 들어가야하지 않을까,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7.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절대 빼놓아선 안되겠죠. '포켓몬스터 피카츄'를 리메이크한 게임입니다. 원작인 포켓몬스터 피카츄 발매 2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으로, 1세대 무대였던 관동지방을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은, 1세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인 만큼 포켓몬의 갯수가 153마리만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과거 그린, 블루, 레드 및 골드, 실버를 정말 재밌게 했던 사람으로서 아주 기대됩니다. 

 


8. 슈퍼 스매스 브라더스 얼티밋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의 다섯번째 작품으로, 닌텐도 스위치 대전 액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아마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작년 2019년 기준으로 어느덧 20주년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하고, 몰라보게 향상된 그래픽이 인상적입니다. 템포가 빠르고 액션 타격감이 좋은 게임을 찾는 분들은 아마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을 해보면 만족하실 겁니다.

 

9. 요시 크래프트 월드 

마리오에 나오는 바로 그 요시 입니다. 봉제인형인 요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횡스크롤 게임으로, 쿠파 일당 때문에 날아가버린 소원 성취의 태양 5가지 비즈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입니다. 2인이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나 가족과 하기 좋습니다. 작품평 또한 좋은 편이므로, 실망은 하지 않을 겁니다.


10. 슈퍼마리오 메이커 2

마리오 시리즈에서 진짜 많은 호평을 받은 것이 바로 이 슈퍼마리오 입니다. 줄여서 슈마메 라고도 부르는 것으로, 기존 후속작이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됐습니다. 기존 슈마메 또한 정말 많은 요소로 재미를 줬었는데, 이번 판은 기존 작품보다 훨씬 많은 요소들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멀티플레이 또한 장점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열개의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추천 2020 목록을 알아봤는데, 이 외에도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피파 20, 루이지 맨션 3, 그리고 강력 추천하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등 정말 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게임이 많이 나오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