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5.2 쉐이더(리소스팩), 옵티파인 적용, 다운로드

■ 게임/- 기타|2020. 3. 1. 01:25

마크 1.15.2 쉐이더팩, 옵티파인 및 다운로드 링크


대부분의 우리가 알고 있는 마인크래프트는 옛날 게임 마냥 도트가 눈에 띄는 단순한 그래픽의 게임일 겁니다. 그러나 그건 10여년 전의 이야기이고, 지금은 각종 패치와 모드 등의 애드온으로 마치 실사 같은 그래픽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마 몇년 이상 마크를 하지 않았다가 최근에 다시 찾아본 사람들은, '이게 내가 알던 그 게임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바뀌었을 겁니다. 물론 쉐이더팩을 깔아야 합니다.



리소스팩이라고도 불리는 쉐이더팩은 몇가지 과정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마인크래프트 1.15.2 포지 및 옵티파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마크 포지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모드 시스템 인스톨러 라는 창으로 설치가 됩니다. 이 과정을 제대로 해주셔야 하고, 설치되는 폴더의 위치를 잘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인크래프트 1.14.4 또는 1.15.2 포지가 제대로 설치되면, 아래와 같이 마인크래프트 런처 하단에 forge 라는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기존 자바에디션에서 이것으로 바꿔주시고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옵티파인 1.14.4 혹은 1.15.2 파일은 본인 컴퓨터 마크 설치폴더에 있는 mods 라는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두가지 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됐을 경우, 게임을 실행시키면 메뉴화면 하단에 버전 및 모드가 몇개 추가되었는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만약 가방, 동물 및 새소리 등 여러 모드를 추가했다면 추가한 갯수만큼의 숫자가 나타납니다.



다음은 마인크래프트 1.15.2 리소스팩 다운로드 및 복사가 필요한데, 본인이 원하는 무료 텍스처팩, 쉐이더팩을 먼저 구하셔야 합니다. 공짜로 올라온 것들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래와 같이 실사와 같은 물, 구름 및 나무 등의 배경을 원하실 경우 해외 유명 마인크래프트 1.15.2 텍스처팩을 구하셔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현재 저는 아래와 같은 리소스팩을 설치해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 특히나 물의 표현, 묘사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풀이나 나무 등의 주변 사물들 또한 기존 마인크래프트보다 더 세밀하고 정교합니다. 해가 지고 달이 뜨는 장면, 그리고 오로라 등을 추가할 수도 있고, 새소리 등의 여러 동물 소리도 추가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5.2, 1.14.4 버전 옵티파인 및 포지, 모드 등은 각종 사이트 혹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해외 사이트 가입 및 결제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돈을 지불해야 하는 텍스처팩, 쉐이더팩 종류들은 그 퀄리티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몇천원 정도의 돈은 아깝지 않은 수준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마크 PE 복돌판, 버그판 등을 구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약간의 용돈을 써서 정품을 한번 해보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저는 자바에디션 3만원짜리를 최근에 구했는데, 처음 결제할 때는 아깝다는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막상 구입해서 즐겨보니 돈 30,000원이 절대 아깝지 않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정품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카드결제 등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