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동 아파트 시세 변동 확인

■ 생활의 팁|2020. 3. 14. 04:41

세종시 고운동 아파트 시세 변동 확인


세종에는 대평동, 보람동, 한솔동 등 대전과 가까운 곳이 있고, 새롬동, 다정동, 종촌동, 아름동, 도담동, 고운동으로 갈수록 외곽이 됩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외곽지역 및 최외곽의 경우 20평형대 기준으로 2억 초반대의 매매가를 보였었는데, 요즘은 집값이 지속적으로 조금씩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세종시 고운동에는 두루중학교, 초등학교 등이 있고 지도에서 보이는 것처럼 다른 지역에 비해 대전과 거리가 멉니다. 그리고 산이 어느정도 붙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지도는 아직 최신화가 안되어 있는 것인지, 마치 허허벌판 처럼 보입니다.



이곳에는 세종힐스테이트 3차, 중흥S 클래스, 골드클래스 등 여러 단지가 있습니다. 현재 대략적인 시세를 보면 25평 정도의 경우 2억 8천에서 3억 2천만원, 그리고 33평은 3억 후반대에서 4억 초반대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처음 보는 분들은 잘 모르실 수도 있는데, 이 매매가는 몇개월 전보다 꽤 많이 오른 상황입니다.



먼저 고운동 아파트인 세종 힐스테이트 3차의 시세 변동을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3년간으로, 2018년부터 보입니다. 40평 기준으로, 아주 최근인 2019년 말까지만 하더라도 4억 초반에서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갑자기 6억까지 급상승을 했습니다. 이는 거의 150% 가깝게 상승한 것으로, 꽤 오른 것입니다.




다음은 고운동 중흥 S클래스 아파트 시세 변동입니다. 여기 또한 2020년에 들어서 약 3천만원에서 4천만원 정도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18년 이전을 보면 2억 중후반을 유지하다가 조금씩 내려왔었고, 최근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음은 21단지 에듀센트럴 아파트 입니다. 33평 기준으로, 이곳도 최근에 조금씩 오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19년까지는 3억 초반대를 유지하고 조금씩 내려가는 모습을 보이다가, 2020년에 들어서 3억 중후반대까지 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상승세가 더 이어진다면 4억에 가까워 질 수도 있겠습니다.



행정복합도시인 세종시는 몇년 전부터 아파트 및 상가 형성으로 말이 많았었고, 이곳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아직은 과도기이기 때문에 아마 천천히 기다리다보면 나아질 것이고 아파트 시세, 가격도 오를 것이다 라고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결과를 나와봐야 알 수 있으므로, 판단을 잘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