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골 빈집 매매, 시골집, 농가주택 무상 임대 최신정보

■ 생활의 팁|2020. 3. 26. 16:02

강원도 산골 빈집 매매, 시골집, 촌집 무료임대


대만힌국에서 공기좋고 물도 맑은 지역을 고르라 하면 아마 대부분 강원도 지방을 이야기 할 것입니다. 요즘은 아이들의 아토피, 천식, 비염 등의 이유로 젊은 부부들도 속초 혹은 삼척 등의 동해 쪽으로 집을 구하기도 하죠. 실제로 도시에서 이사를 온 사람들은 비염도 사라지고 매년 겪던 감기 등도 많이 나아졌다고들 하더라구요.



영동지방으로는 강릉, 속초, 동해, 삼척, 태백 등이 있고, 영서지방으로는 춘천, 원주 등이 있는 강원도 지역의 산골 빈집 및 시골집 매매, 촌집 무상임대 등의 부동산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전남, 전북, 경남, 경북 처럼 많은 시골 빈집, 폐가가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이는 것처럼 홍천, 횡성, 정선, 철원, 화천 등 여러 도시가 있고, 아래와 같이 속초리 및 노천리 등 여러 마을이 잇습니다. 거래 유형은 매매 및 임대(월세), 전세 등이 있습니다. 빈집 가격은 저렴한 집의 경우 1천만원대 혹은 그 미만의 가격으로도 구할수 있는데, 땅이 없고 집만 있는 지상권 주택의 경우는 300만원 혹은 500만원 정도에 거래가 되기도 합니다. 1년에 약간의 사용료를 내는 것이죠.



윗 매물을 보면 서석면 용두안길, 양양군 손양면 밀양리, 강현면 안골로, 대문터길 등 여러 지역의 시골집, 산골 빈집들이 매매로 올라와 있습니다. 건물 면적은 50 제곱미터에서 80제곱미터인데, 2인에서 3인 가족 정도가 살기 좋은 면적입니다. 시작부터 너무 큰 것을 고르기 보다는, 일단 살아보고 넓혀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강원도 홍천군 및 홍천읍 등에도 시골 빈집 무상임대 혹은 매매 정보가 많습니다. 노천기 및 검둥애길, 북방면 성동로, 화촌면 성산리, 남면 여호내길, 봉평면 등 여러 동네의 촌집이 있고, 면적이 꽤 넓은 전원주택도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에 지은 전원주택일수록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은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양구, 인제, 고성, 양양 등 여러 강원도 지방에서도 전원주택 월세, 촌집 임대 등의 부동산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 사이트, 유튜브 혹은 카페 등을 통해 많이 찾아보시겠지만, 아무래도 직접 강원도 지역의 부동산을 방문해서 문의해보는 것이 좋겠죠. 살고자 하는 지역의 주민들, 분위기 또한 파악해야 하니까요.



적어도 몇개월 이상의 준비기간을 생각하고 계실 것이니, 시작부터 너무 무리하게 찾는 것 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을 이장 및 주민들과 간단하게 대화도 해보고, 혹시나 지인이 아는 집은 없는 지, 주변에 축사, 우사 등은 없고 자연재해는 어느정도인지,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해야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