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를 찍은 운동선수들의 명언

■ 생활의 팁|2020. 4. 4. 19:33

성공을 위한 최정상 운동선수들의 명언


대한민국 국민 뿐만 아니라 전세계 모든 사람들은 성공을 하고 싶어 합니다. 그 성공이라는 것은 돈, 명예 등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요.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는 안되겠지 라는 생각을 하거나, 혹은 어떻게 하는 지를 몰라서 시작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성공과 관련한 조언, 명언들이 많은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성공 및 노력, 열정과 관련한 조언, 글귀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의 명언 입니다.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김연아 선수에게 무슨 생각을 하면서 하는지 물었는데, 김연아 선수는 '무슨 생각을 해, 그냥 하는거지' 라는 말을 했습니다. 해맑에 웃으면 말한 이 대답은 사실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명언입니다.



다음은 미국의 수영선수인 마이클 펠프스 입니다. 펠프스는 과거 방송에서 '오늘이 무슨 요일인지도 모른다. 날짜도 모른다. 전 그냥 수영만 할 뿐이다.' 라는 대답을 했습니다. 오로지 내가 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노력하는 자세, 무언가 꿈을 이루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자세라는 점은 누구나 공감하지 않을까 합니다.




마지막으로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 선수는 수많은 명언, 조언을 남겼습니다. 그 중 몇가지만 언급하자면, '나는 경기에서 9,000번 이상 슛을 넣지 못했다. 거의 300경기에서 졌는데, 26경기에선 경기를 뒤집을 수 있다는 기대를 받고 던졌던 슛이 실패로 끝났다. 나는 삶에서 실패를 거듭 되풀이해왔다. 이것이 바로 내가 성공한 이유다.'


'어떤 일에 성공하려고 시도할 때 장애물을 만나기 마련이다. 나도 그랬고, 모든 사람이 그렇다. 하지만 장애물이 당신을 멈추게 해서는 안 된다. 벽을 마주치면 돌아서며 포기하지 말아라. 어떻게 하면 그 장애물을 넘어갈 지, 뚫고 갈지, 둘러서 갈지 고민해라. 나는 중요한 슛을 놓친 결과에 신경쓰지 않는다. 만약 그 결과를 계속 생각한다면, 늘 부정적인 결과만 생각하게 된다.' 등의 많은 명언이 있습니다.



공부, 운동 뿐만 아니라 노래, 춤, 게임 등 지금은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수많은 분야가 있고,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시작은 쉽지 않은 것이고, 꾸준함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합니다. 김연아 선수의 말처럼, '그냥 하는 거지' 라는 생각으로 오늘도 성공을 향해 달려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