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 해결방법 정리
EBS 온라인 클래스 각종 오류 해결
전국의 수많은 학부모 뿐만 아니라 학생들 까지도 온라인 개학 준비물 및 방법, 시간표, 방식, 그리고 인터넷 수업 등으로 인해 바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마 지금도 EBS 온라인클래스 가입, 서버, 사용자 정보 및 로그인 뿐만 아니라 강의 동영상 오류, 재생 중 멈춤, 회원가입 관련 문제가 있을텐데,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기능 오류로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 사용 중인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를 삭제하시고, 웹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재실행 해보시길 바랍니다. 웹 브라우저의 임시파일(캐시)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크롬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기간을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을 삭제하려면 전체를 선택합니다.
5.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1. 컴퓨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2. 오른쪽 위의 톱니모양 아이콘(설정)을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일반] 탭에 있는 [검색 기록]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5. 삭제를 클릭합니다.
▶ 온라인 클래스 승인 신청을 했는데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 가입한 클래스가 본인의 학교, 학급인지 확인
- 학생 이름으로 회원가입되어 있는지 확인
- 위 두 사항이 맞는다면 선생님이 승인을 진행해 주셔야 하는 부분으로 승인은 학교 및 선생님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 후 승인 요청을 하였으나 선생님께서는 승인 목록에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 현재 사례를 확인해보면,
1. EBS 회원가입만 하고 클래스 회원 신청을 안한 사례
2. 강좌 수강신청은 반드시 클래스 회원가입 후에 진행해야 하는데,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을 하지 않고 강좌 수강신청을 시도한 사례 등이 나타납니다.
- 반드시 매뉴얼 안내 내용 순서대로 1) EBS 회원가입, 2) 클래스 회원가입 신청, 3) 강좌 수강신청을 순서대로 진행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 절차에서 선생님이 승인해 주는 단계는 2단계만 해당합니다.
- 클래스 가입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온라인클래스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했을 때, [가입한 클래스]에 뜨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 학교를 검색하면 개설된 클래스가 없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EBS 클래스를 개설 안한 것입니다. 교육부 공문에는 EBS 외에 다른 사이트도 안내되었기 때문에 학교에 문의해야 합니다. (학교에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음)
▶ 온라인 클래스를 개설했고, 내 클래스에 개설한 클래스명도 뜨는데 클래스명을 클릭하면 [홈페이지가 오픈 전입니다] 라고 나타납니다.
-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최대한 빠른 개선하겠습니다. 불편 드려 죄송합니다.
▶ 메뉴관리, 강좌관리 등의 홈페이지 권한이 없다고 나타납니다.
-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과부하로 인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 클래스 개설 후 접속을 위해 클래스 이름을 누르면 ERROR 500 창이 뜨며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 접속량 증가로 시스템 과부하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 됩니다.
▶ 강좌를 다 들었는데 학습 중으로 표기됩니다.
- 강좌를 완강한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학습 완료를 선택하면 완강한 강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생인데 온라인 클래스를 탈퇴하고 싶습니다.
- 로그인 후 가입한 클래스를 클릭하시면 우측 상단에 탈퇴가 확인됩니다. 탈퇴 클릭 후 신청하기를 해주셔야 탈퇴가 완료가 됩니다.
▶ EBSi 강좌를 수강 완료했는데 온라인 클래스에 선생님이 같은 강좌를 올려놓으셨습니다. EBSi 강좌 수강한 내역이 연동이 되는지요.
- EBSi 강좌와 온라인 클래스 강좌의 수강 현황은 별개로 적용되며, 연동되지 않습니다.
▶ 아이디의 이름을 잘못 기재했습니다. 수정 가능할까요.
-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해 주세요.
▶ 가족 아이디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이름만 변경 가능한가요.
- 본인 아이디만 개명 진행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아이디로 회원가입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 로그인을 하고 싶은데 탈퇴된 아이디라고 나옵니다.
- 탈퇴 된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하며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장기 미사용으로 탈퇴 처리된 아이디의 경우, 고객님의 개인 정보는 삭제되나 아이디 정보는 서버에 저장되어 동일 아이디로 재가입 진행이 불가합니다.
- EBS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와 Family Site 의 수강 정보 및 캐시 정보, EBS 머니와 포인트 모두가 소멸되게 되고는 있지만, 게시판에 등록하신 게시물과 아이디는 삭제되지 않아 동일한 아이디로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 중인데, 온라인클래스 로그인이 안돼요.
- 브라우저 메뉴 중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여, 인터넷 옵션 페이지에서 보안 탭을 선택하고,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방법대로 진행한 후에 로그인 재시도 해보세요.
▶ 온라인 클래스 로그인 시 '사용자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라고 팝업이 뜨며,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 EBS 홈페이지와 온라인 클래스의 회원정보가 연동이 되지 않아 생긴 오류로 고객센터로(1588-1580)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출처 : E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