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중도상환수수료

■ 생활의 팁|2020. 4. 12. 23:13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아파트, 빌라를 마련하기 위해 금융기관에서 빌린 돈을 한번에 다 갚는 도중, '중도상환해약금' 이라는 것에 놀라는 분들이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계약이 끝나지 않았는데 다 갚는 경우 붙게 됩니다. 금액에 따라 100만원 혹은 200만원 이상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간, 해약금률에 따라 결정되고 국민은행 및 우리은행, 농협 등도 있는데, 신한은행의 수수료를 알아 보겠습니다.


신한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 상품개요

- 주택을 임차하려는 고객

- 집주인 동의 추가 가능

- 중도상환해약금 기간별 산출


● 대상 고객

-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지방소재가구는 3억원 이하)인 주택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

- 민법상 세대주

- 부부 합산 주택 보유수 기준 무주택자(소득제한 없음) 또는 1주택자(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 시가 9억원 이하 주택을 보유한 경우)

- 기타 자격 요건


● 대출금리(연이율)

- 최고 1.0% 우대 가능

- 기타 사항 홈페이지 참조


● 기간

- 임대차 계약 종료일 이내 1년 이상, 3년 이내

- 대출 만기와 전세만기일은 반드시 일치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분할상환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금액 × 중도상환해약금률 × (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 중도상환해약금률 : 고정금리 0.8%, 변동금리 0.7%



윗 내용 마지막 부분에 전세자금대출 '중도상환해약금' 이 바로 중도상환수수료 입니다. 오늘까지 남은 일수, 기간 및 해약금률, 상환금액으로 계산하는데, 단순한 숫자의 곱하기, 나누기만 할 수 있으면 쉽게 나오므로 계산기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자금의 여유가 없는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의 젊은 층에게는 꽤나 크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무료인 상품이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 바로 그것인데, 총소득액이 상대적으로 낮고 무주택자인 부부들이 많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이미 많이들 아실 겁니다.



위에 있는 상품개요와 같이 중도상환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집을 구하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는 분들은 자격, 신청서류 등을 잘 알아보시고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중도상환수수료 관련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신한 뿐만 아니라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 등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이런 상품들은 모두 수수료가 있으므로, 약관을 항상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항상 언급하지만, 돈과 관련한 서류 통장들은 정말 세세하게 확인하고 읽어봐야 합니다. 늘 행복하시길 바라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