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식 매수시기, 타이밍은
삼성전자 주식 매수타이밍, 시기는
최근 재테크 관련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은 아마 삼전(삼성전자) 주식 하락과 관련된 뉴스 등을 보셨을 겁니다. 2020년 3월에 있었던 폭락 때문인데, 생각외로 큰 폭의 하락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때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몰렸고, 뉴스에도 나왔습니다.
이 사태를 본 여러 투자자들은 금융위기 및 삼성전자 주가, 그리고 가장 많이 떨어진 주식 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을 많이 찾아보셨을 겁니다. 남들이 뛰어드는 걸 보고, 나도 같이 뛰어들어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한 투자자들도 분명히 많았을 겁니다.
그래프를 보면 3월 23일에 42,500원까지 내려갔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가 최저점이었는지는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어쨌든 2020년에 들어서도 6만원 이상을 유지해오던 삼성전자 주식이 이렇게까지 떨어졌으니 이슈가 안될리 없겠죠.
최근 가장 많이 떨어진 주식 종목을 알아보기 전에, 일단 큰 변동폭을 보여주며 오른 주식을 보겠습니다. 아마 많이들 예상하셨을텐데, 바로 삼성 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이 최근 많이 올랐습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현재 약 56만원이고 고가는 60만원선 입니다. 삼성생명은 현재 5만원이고, 고가는 5만 3천원 정도인 상태입니다.
최근 가장많이 떨어진 주식을 보면 LG 생활건강, 롯데쇼핑, 이마트 등이 있습니다. LG 생활건강의 경우 현재가는 121만원선, 롯데쇼핑은 8만 6천원 선입니다. 표에 있는 데이터는 4월 10일 기준 입니다. 이 외에도 한미사이언스, 넷마블, 고려아연, SK하이닉스, 삼성 SDI, 삼성전기, LG 유플러스 등이 각각 순위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마 현재 상황과 관련해서 '삼성전자 주식 매수시기' 관련 내용들이 가장 핫한 이슈일 겁니다. 각종 커뮤니티들을 보면 30층을 보고 있다느니 하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패닉상에서 삼전 주식을 매수했던 개미(개인투자자)들이 이익 구간에 들어왔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개미가 승리했다는 말도 나오고 있죠.
뿐만 아니라 현재의 상황과 관련해서 동학개미운동, 동학삼전운동 등의 단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전에 이애 현대자동차 및 SK하이닉스 또한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거셌었는데, 손익분기점은 넘긴 상태라고 합니다. 따라서 패닉장에서 매수를 한 개인들은 아마 처분만 잘하면 대략 20% 정도의 수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삼성전자 매수타이밍이 맞는지, 아닌지에 대한 의견들이 대립했었는데, 역시 주식시장은 예측할 수 없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상황이 지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