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

■ 생활의 팁|2020. 4. 15. 16:33

대구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처

현재 경기 및 서울, 대전, 부산, 경북 뿐만 아니라 대구 긴급 재난 지원금 사용처, 가맹점 및 사용방법 등을 알아보는 국민들이 정말 많을 겁니다. 선불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등 여러 형태로 지급되고 있는데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선불카드(50만원)

● 사용 기한

- 2020. 7. 31


● 이용 조건

- 대구, 경북 지역내 사용가능, 기한 이후 사용 불가(잔액 환불 불가)

-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관내 BC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 사용 불가

- 백화점, 대형마트 등 선불카드 승인불가 업종

- 온라인 결제, 유흥, 사행성 업종 등 정책과 무관한 업종


● 주의사항

- 어떠한 경우에도 잔액환불은 불가능하고, 유효기한 경과 후 잔액은 환수됩니다.

- 무기명 상품권형 카드이므로 분실 및 도난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 사용 기간

- 상품권에 기재된 유효기간(5년)


● 이용 조건

- 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 등 이용조건에 따름



대구, 경북 지역의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포, 사용처는 위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가맹점포 찾기 항목을 이용하시면 우리 동네 어느 마트, 전통시장 등에서 상품권을 취급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서는 현금처럼 쓸 수 있고, 이 외에도 서울, 경기도, 강원도 및 인천, 세종시, 대전, 부산, 전남, 전북 등 전국에 가맹점이 존재합니다.


 

대구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 지원대상

- 대구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외국인 제외)

-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세대(2020년 기준, 노인장기요양 보험료를 제외한 금액)


● 지급기간 및 방법

- 기간 : 2020. 4. 10 [금요일] ~ 5. 9 [토요일]

- 방법 : 등기우편 또는 행정복지센터 방문 수령

- 지급금액이 50만원일 경우는 선불카드(5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


코로나 19 바이러스 재난, 사태로 인해 전국의 많은 지역에서 긴급생계자금, 생활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대구시에서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긴급재난지원금과 별개로 생계비를 지원합니다. 온라인 신청 또는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하고, 자격자가 선정되면 개별 문자 안내를 통해 재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은 지방자치단체가 발행하고, 온누리 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행하는 것으로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처가 다르므로 취급하는 상점을 미리 파악해놓으시면 편리압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의 경우 지역의 식당, 병원, 학원, 주유소, 미용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방 혹은 유흥 관련해서는 불가할 수도 있으니,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