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 생활의 팁|2020. 5. 7. 02:13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정리

경기도 뿐만 아니라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에서도 구할 수 있는 지역화폐는 나름의 혜택이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 지자체의 재난기본소득 뿐만 아니라 이번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또한 많은 분들이 검색해볼 것이라 생각되는데, 실제로 사람들이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용처를 이야기 하기 전에, 지역화폐, 제로페이 등은 서울 뿐만 아니라 경기도 및 인천 등에서도 발급하고 있는 것으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현금 및 카드보다 좋은 혜택이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먼저 서울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를 남긴 어떤 분의 댓글을 보면 신세기마트, 엘마트, 각종 편의점, 갈비짐(고기집), 시장에 있는 정육점, 과일가게, 약국, 동물병원, 네일샵, 카페, 꽃집 등에서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정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QR코드가 되는 매장이면 아마 거의 다 되는 것으로 보인다는 분도 계십니다. 사계시장에 있는 닭집에서 치킨을 먹고 결제했다고 합니다. 또한 다비치안경점 등에서도 사용했다고 하네요. 서울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는 정말 많나 봅니다.




또 다른 분은 학원비, 미용실, 정육점 등에서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또한 아래의 댓글을 보면 영등포 내의 서점에서 쓸 수 있는지 물어보는 분이 계시는데, 어떤 분께서 알라딘(중고) 매장과 대교서적이 제로페이 가맹점이라 합니다. 서점도 가능하네요. 어떤 곳은 가전제품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세탁기 혹은 냉장고 등의 주방가전 뿐만 아니라 닌텐도 등과 같은 게임기, 그리고 컴퓨터도 구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후기를 검색하면 서울시 자치구의 제로페이 가맹점, GS25,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의 편의점, 그리고 한식집과 양식집 등의 음식점, 동네 중소마트, 전통시장,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등의 빵집, 베이커리, 이디야 등의 카페, 서브웨이 등에서 쓸 수 있다고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학원비도 결제할 수 있고, 떡집, 이불가게, 주유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추가적으로, 유효기간 및 잔액 환급, 그리고 서울 지역사랑상품권 혜택을 알아보면, 먼저 서울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은 5년이고, 상품가격의 60% 이상 사용했을 경우 나머지 금액을 구매한 날로부터 7일 이후 본인 계좌로 환급받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화폐(상품권)을 사용하면 구매 할인율 및 캐시백 5% 적립, 소득공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쓰면 현금보다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