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유심 인식이 안될 때
스마트폰 유심 인식이 안될 때 해결방법
핸드폰을 새로운 기종으로 바꿨을 경우, 혹은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된 스마트폰을 받았거나 중고나라 등을 통해 휴대폰을 구입했을 경우 유심 인식을 확인해보곤 합니다. 유심 인식이 안되는 경우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간혹 유심칩 인식이 갑자기 안된다 라고 호소하는 분들이 있는데, 해결방법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다른 단말기에 인식 시켜보기
최근까지 잘 사용하고 있던 삼성 갤럭시 혹은 LG 스마트폰이 있다면, 사용하던 핸드폰에 유심칩을 인식시켜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스마트폰의 메인보드(마더보드) 등에 문제가 있을 경우 유심 인식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핸드폰에서는 잘 되는데, 새로 구입한 기기에서는 안된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보세요.
2. 유심칩 불량 여부 확인
카드형태로 되어있는 유심칩은 파손되거나 고장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나 옮기는 도중에 고장이 나곤 하는데, 만약 다른 기기에 넣어봐도 인식이 되질 않는다면 파손, 고장의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심칩은 대리점 등에서 변경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핸드폰 대리점 등을 방문하여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전원 끄고 다시 켜기
한두번 정도 스마트폰을 끄고 켜는 것만으르도 유심 인식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번으로 안된다면 두번, 세번 정도를 껐다가 다시 켜보시길 바랍니다. 전원을 끄는 방법은 기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비행기모드를 설정했다가 다시 풀어주는 것 또한 유심 인식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4. 유심칩 청소
스마트폰에 유심을 꽂는, 심는 과정에서 이물질이 들어갔다거나, 칩의 접촉부위가 오염되어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유심 슬롯 옆 부분에 있는 구멍을 핀으로 찌르면 SIM 트레이가 나옵니다. 튀어나온 유심칩을 면봉 등으로 살짝 청소해 주신 후 다시 설치해서 유심 인식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통신사에서 정지가 되어있을 경우, 그리고 분실되어 락이 걸려있을 경우 등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유심 인식이 안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 정리를 여기까지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원인을 찾아서 해결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윗 사진의 출처는 SK텔레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