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정리

■ 생활의 팁|2021. 1. 8. 17:30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정리

전국에 있는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타격이 매우 심하고, 태권도장, 식당, 헬스장 등을 운영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2021년 1월에 있을 소상공인 버팀목자금과 관련하여 개인택시 기사, 프리랜서분들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것으로 보이는데,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 지원금액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된 소상공인의 경우 각각 300만원, 200만원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 지급될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연매출 4억원 이하)에게는 100만원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기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과 비교했을 때 각각 100만원, 50만원이 추가된 금액입니다.


▶ 지급시기

정부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지원대상자 파악 후 2021년 1월 11일부터 지급할 것이라고 합니다.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기수급자의 경우 별도의 심사를 거치지 않고 신청만으로 바로 지급받을 수 있을 것이라 합니다.


▶ 지급방법

신속한 집행을 위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지급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신청 또한 간소화할 예정이고, 스마트폰과 온라인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들도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입니다. 필요한 경우 지역 거점별 현장 방문신청 창구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질문


3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시기, 대상, 시행 공고문에 대해 다시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시기는 위와 같이 2021년 1월 11일부터 지급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급대상 DB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으로는 소상공인의 임대료 부담을 완화하기 부족하다 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현재 사용한 재원을 토대로 신속하게 임대료 부담을 지원하려는 취지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융자,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율 확대 등을 통해 임대료 지원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기존 새희망자금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의 차이점을 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기존 새희망자금의 큰 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방역지침에 따라 영업제한을 받은 소상공인에 대해 임차료, 고정비용 등을 줄여주는 목적입니다. 기존보다 100만원에서 50만원 정도 많은 금액을 지원할 것입니다.




핸드폰 사용이 서툴거나 인터넷 사용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신청으로 집행되지만, 온라인 취약계층을 위해 지역거점별로 최소한의 현장 창구를 마련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융자 지원시 이자율 또한 생각해봐야 합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코로나 대출 지원지 이자율 부담문제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자금에 대한 가수요 문제 등을 감안하여 이자율을 설정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문자, 사업공고 및 신청홈페이지, 신청방법 및 사이트 등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아마 개인택시 기사, 프리랜서 등 또한 이번 지원금을 알아볼 것으로 보입니다. 차후 4차 재난지원금은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만, 일단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들은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