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온수는 되고 난방이 안되는 이유

■ 생활의 팁|2021. 4. 7. 02:26

보일러 온수는 되고 난방이 안되는 이유

빌라, 아파트, 원룸 뿐만 아니라 전원주택에서도 보일러는 필수 입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은 가을부터 난방을 돌리기 시작하는데, 갑자기 난방 안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린나이, 경동 나비엔 보일러 온수는 되는데 난방이 안될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확인해볼 수 있는 것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환펌프 고장

보일러는 물을 데우고는 기기이기 때문에 당연히 펌프가 있습니다. 온수가 잘 안나오고 보일러에서 굉음이 날 경우 순환 펌프 고장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순환펌프 고장시 발생하는 소음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이상 증상이 감지될 경우 작동을 멈추시고 AS 요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비용은 브랜드에 따라 다른데, 10만원 내외로 고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혹은 기타 다른 부품들까지 고장났을 경우 더 많은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삼방밸브 고장

보일러 온수가 안나오는 이유, 난방 안됨의 두번째 원인은 삼방밸브 라는 부품의 고장 입니다. 온수는 나오는데 난방은 안될때, 그리고 그 반대의 경우 삼방밸브 문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일러를 모르는 사람이 진단하기는 어려우므로, 서비스 요청을 해야 합니다.

 

보일러 에어 빼기

보일러실에는 분배기가 있습니다. 안방, 작은방, 화장실, 주방 등으로 온수, 난방수를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곳에 공기가 차 있거나 녹물이 찼을 경우, 이물질이 끼어서 막혔을 경우 난방 안됨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보일러를 어느정도 아는 분들은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잘 모를 경우 AS 요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동 보일러, 나비엔, 린나이, 귀뚜라미 보일러가 안 따뜻한 이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보일러 또한 기계이기 때문에 평생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부품의 고장, 밸브 고장 등이 발생했을 수도 있으므로, 일단 잘 모르는 경우 서비스 요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늘 좋은 일만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