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설치 방법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rsted)의 소식과 함께, 기존 스타크래프트와 확장팩은 브루드워의 무료화 소식이 있었습니다. 무료화 소식에 저도 한번 다운로드를 받아보기 위해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용량은 1.5 GB 정도 되기 때문에, 먼저 저장장치의 용량이 부적하지 않은 지 확인해 주세요.
▼ 마지막 링크는 아래 스크린샷에 보이는 블리자드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입니다. 악용하는 인간들이 있겠지만, 제 블로그의 링크는 모두 안전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링크로 이동하셔서 아래 화면에 보이는 빨간 네모박스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1.5기가의 압축파일이 받아집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브라우저 왼쪽 하단에 다운로드 진행상황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가인터넷이라 약 20초 정도 걸렸습니다.
▼ 압축파일(zip)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폴더로 가서 압축을 직접 풀어야 합니다. 설치프로그램이 아니라 좋네요.
[압축 해제 화면]
▼ 압축을 해제하시고, 폴더내의 Starcraf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반가운 인트로 영상이 유저를 맞아줍니다. 정말 추억 돋는 블라자드의 로고입니다. 1998년부터 봐왔던 로고로서, 벌써 20년 전이죠.
▼ 로고 다음에 보여지는 동영상은, 바로 테란의 마린 얼굴이죠. 정신없이 가우스 라이플을 쏘고 있는 마린(해병대)입니다. 아마 다음 장면이 총알을 다 소모한 장면일 겁니다.
▼ 블리자드 로고와 인트로 영상이 끝나면, 드디어 게임 메뉴가 있는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정말 오랫만에 보는 화면입니다. 20여년 전과는 달리, 지금은 16:9 같은 모니터 해상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좌우가 저렇게 잘려서 나옵니다.
▼ 멀티플레이와 확장팩으로 빠르게 넘어가는 단축키는 아마 M + E 였었죠. 머리는 기억이 나질 않지만 손을 기억하고 있는 단축키를 눌러서 멀티플레이로 넘어갑니다.
▼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온라인/배틀넷 으로 아시아(Asia) 서버로 접속을 하겠습니다. 게이트웨이라고 써있네요.
[연결과정]
▼ 하지만 접속을 하여면 계정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계정을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New Account 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들어 줍시다.
▼ 맨 윗 항목부터, 계정 이름, 패스워드, 패스워드 확인, 이메일, 이메일 확인 입니다. 모든 사항을 입력하고 OK 를 클릭해 줍시다.
▼ 계정 생성이 성공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계정을 일정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삭제된다는 내용입니다. 예전부터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은 아이디를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삭제되곤 했었죠.
[계정 생성 완료]
▼ 계정 생성을 완료하고 채널로 접속을 하면 한글로 적힌 메세지가 환영해 줍니다. 오른쪽은 서버와 아이디 목록이 보입니다. 사단의 Join 을 클릭해서 게임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 여러 목록에서, 저는 3:3 헌터 방에 들어왔습니다. 스타크래프트에서 가장 유명하고 재밌는 맵은 당연 헌터죠.
▼ 3:3 헌터에서의 게임이 시작됐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클릭해보는 단축키들입니다. 시작하자마자 프로브를 4갈래로 분리해서 각각 다른 미네랄로 이동시키는 컨트롤이 아직은 죽지 않았습니다. 그럼, 모두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기다리며 즐거운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
긴 포스팅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