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지 않은 매력, 이제는 사운드바도 좋은 선택


이번 스피커는 사운드바로 결정했다



▶ 이제 한달도 채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해, 친한 동생에게 '갖고 싶은거 뭐 있냐' 라고 물었더니, '스피커가 망가졌는데, 이 기회에 사운드바 스피커 하나 사려고 한다' 라고 하더군요. 수 년전부터 PC방, 직장의 사무실 뿐만 아니라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 동영상(영화, 애니메이션)감상을 즐기는 컴퓨터유저들도 사운드바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었습니다. 피시방의 경우, 모니터 바로 아래 받침대와 결합된 형태로 갖춰져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2채널 스피커 두개가 양쪽으로 떡하니 서서 공간을 차지하는 일이 사라졌죠.




▶ 사운드바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심플함과 깔끔함이 가장 중요한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에서 한번 언급한 것처럼, 2채널 혹은 2.1채널, 5.1채널 등의 스피커들은 일반적으로 높이가 어느정도 있고, 구성품의 갯수가 가장 적은 2채널 또한 결국 두 개의 스피커를 양쪽에 세워야 하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 하게 됩니다. 공간 뿐만 아니라, 양쪽의 스피커를 연결하는 케이블 또한 존재하므로 상대적으로 너저분한 상황이 연출되죠.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한 것이 바로 사운드바형 스피커 입니다. 모니터 바로 아래 배치할 수 있어서 공간을 상대적으로 적게 차지하고, 케이블 또한 그 수가 적어지죠.



▲ 위의 가격비교사이트의 스피커 순위를 한번 훑어보면, 1위는 사운드바 스피커 입니다. 그리고 12위까지 3개의 제품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미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 합니다. 사운드바 스피커라고 해서 장점만 있는 건 아닙니다. 스피커의 존재의 의미 중 하나인, 음질 부분에서는 2채널 등의 기존 스피커를 넘을 수 없다는 점이 있죠. 사실, 이 부분을 단점이라고 하기는 뭔가 애매하긴 합니다. 기존 스피커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장점 또한 어느정도 감수를 해야하기 때문이죠.




▲ 만약, 글쓴이 본인이 본인을 위해, 아니면 친구 혹은 여자친구, 동생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해 사운드바 스피커를 구입한다고 하면 아마 윗 사진처럼 생긴 모델을 구입하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저렴하지도 않으면서도 그렇게 비싸지 않은, 약 3 ~ 4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지는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정말 예쁘고, 모니터와의 조합도 너무 잘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 제품을 홍보하는 목적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