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 생활의 팁|2017. 12. 16. 20:52

크리스마스 선물, 뭘 해야 좋을까



▶ 매년 12월이면 찾아오는 크리스마스는 성탄절이라고도 불리는 날이죠. 어린이들에겐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주고 가신다는 믿음이 있는 크리스마스에 누구나 하는 고민이 한가지 있는데, 바로 '어떤 선물을 해야 상대방이 더 기뻐할까' 입니다. 물론 무언가를 주는 행위자체를 감사해 하는 것이 맞지만, 평소에 정말 원하던 무언가를 받으면 기쁨이 더해지는 것 또한 당연한 사실입니다. 아들 딸과 부모님 혹은 남자친구, 여자친구, 그냥 남사친과 여사친, 직장동료, 상사, 선생님, 교수님, 아는 형, 누나 등 선물을 주고 받을 사람은 많습니다. 



▶ 각종 설문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선물은 바로 현금과 상품권 이라는 결과가 있습니다. 물론 이제는 그리 재밌지도 않은 진부한 결과이긴 하지만, 변하지 않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현금과 상품권의 금액에 따라 그 기쁨또한 더해지겠지요. 그렇다고해서 무조건 지폐(현찰)과 수표 만을 건낼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무언가를 고른 마음이란 것도 있기 때문이죠.




▼ 연령별, 성별, 개인 취향에 따라 가지각색인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을 위해, 수많은 경우의 수를 나열해 봤습니다. 가장 먼저 부모님이 아들과 딸 등의 어린이(영아)들에게 주는 선물이라 함은 장난감이 있겠습니다. 장난감이라고 하면 범위가 장난이 아닙니다. 공룡로봇 합체시리즈, 터닝메카드, 카봇, 로보카폴리, 파워레인저 등의 로봇들과, 미미월드, 콩순이 등 여아들을 위한 장난감 세트 등 수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가격 또한 수만원에서 십만원 이상까지 다양하죠.



▶ 단순히 로봇 합체시리즈와 인형뿐만이 아닌, 크리스마스 트리 또한 어떻게 보면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에 속하지 않을까 합니다. 눈이 소복히 쌓인 모습의 트리에 각종 알록달록 전구와 별, 루돌프, 양말 등을 장식하며 웃음과 기대가 오가는 모습이야 말로 정말 행복한 가정의 모습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꼭 비싼 것만이 아니더라도, 요즘은 다이소 등의 생활용품점을 가면 저렴한 가격에 트리와 각종 장식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인기있는 선물 중 하나는 바로 레고 시리즈가 있습니다. 레고의 모습을 얼핏 아이들을 위한 것으로 보이지만, 10대의 남학생 혹은 여학생, 20대 혹은 30대 이상의 성인들도 정말 좋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본인 또한 레고를 조금씩 모으는 취미가 있습니다. 일반 장난감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은 감이 있지만, 5만원 혹은 10만원 대의 적정한 가격의 제품을 찾아보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레고에 대해 조금 더 첨언을 하자면, 1만원 미만의 금액으로는 사실 선택권이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몇만원 정도 혹은 1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해야 그럴싸한 모양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 완성도와 종류에 반해 20대 혹은 30대 이상의 어른들도 수집을 많이 하기 때문에, 받는 분의 성향을 잘 살펴보고, 가지고 싶은 시리즈가 있는 지 한번 물어보는 것도 좋을 듯 보입니다.




▼ 다음으로 추천하는 것은 바로 피규어 입니다. 피규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본 적이 없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여깁니다. 애니메이션 혹은 영화, 만화책, 게임 등의 주인공(캐릭터)의 모습을 장난감처럼 만들어 놓은 것을 피규어라고 합니다. 인기있는 것들을 몇가지 나열해 보면, 원피스, 나루토, 건담, 에반게리온, 각종 전대물, 로봇물 등 여러 작품과 시리즈가 있습니다. 가격은 저렴한 경우 몇 천원에서 몇만원, 수십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얼핏 겉모습만 봐서는, '뭐 이런 건 애들이나 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성인들도 많이 모으는 제품들 입니다.



▼ 장난감 얘기를 여기까지 하고, 실용적인 것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성탄절은 겨울이니, 겨울을 나기 위한 방한 및 보온 용품이 인기있는 종류가 아닐까 합니다. 그 중에서 겨울에 사용하는 텐트가 있습니다. 야외에 설치하는게 아닌, 침대 혹은 매트에 설치해서 보온을 하는 텐트입니다. 집이 조금 추운 원룸에서 지내는 학생과 직장인, 신혼부부, 가스비를 아끼시는 부모님들께 유용한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따뜻한 수면 또한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죠.



▼ 위에서 설명한 텐트 외에도,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목도리와 스웨터(니트), 내복(히트텍) 등의 보온용 의류, 그리고 패딩(점퍼), 코트 등의 외투 등 따뜻한 옷이야 말로 가장 대표적인 선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두꺼운 옷 하나보다는 얇은 옷 여러개를 입는 게 체온보존에 더 좋다는 얘기가 있듯이, 부모님 혹은 배우자의 내복(히트텍)의 상태를 확인해보고, 너무 헤졌다 싶으면 도톰한 것으로 한벌 장만해 드리는 것도 좋겠네요.




▼ 조금 가격대가 부담이 될 수 있는, 전자기기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드론입니다. 놀이용 뿐만 아니라 농업, 군사용, 산업용, 등 셀 수도 없는 과학기술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드론은 몇만원에서 몇십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본인 또한 여유가 된다면 괜찮은 제품으로 하나 구입해서 놀고 싶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드론 비행은 아무 곳에서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관련 규제가 있다는 점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 놀이(오락)라는 것이 장난감으로만 가능한 것이 아니죠. 우리에겐 게임기가 있습니다. 콘솔이라고도 불리는 게임기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여러 유명 제조사들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물론 가격대가 다른 것들에 비해 상당하간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에겐 부담이 가는 가격이죠. 컴퓨터 게임과는 다른 매력이 있는 게임기 또한 수많은 어린이들과 성인들이 바라는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 다음으로는 생활가전 제품들이 있습니다. 자취생활을 하는 학생 혹은 직장인들은 생활형편 상 필요한 물건들을 구입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겨울이니만큼, 집안의 환경을 더 따뜻하고 쾌적하게 해줄 가습기, 전기난로(난방기구), 청결을 위한 소형 청소기 등이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생활에 여유가 있는 분들은 부모님의 오래된 냉장고 혹은 가스레인지 등을 교체해 드리는 것도 좋을 듯 보입니다.




▼ 다음은, 현대인의 필수품인 컴퓨터와 노트북, 태블릿 등 입니다. 10만원 범위의 예산으로는 꿈도 꾸지 못할 분류에 속하는 컴퓨터와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는 아마 남녀노소 구분없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 중 최상위에 속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월의 개학(개강)을 하는 신입생과 재학생,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선물로는 정말 최고죠. 데스크탑이 없는 경우, 학업(과제 등)과 사무용, 일반적인 동영상 감상 등의 용도로 꼭 필요하죠.



▼ 그렇지만,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점은 바로 가격 입니다. 노트북(랩탑)의 가격은 아무때나 한대씩 사줄 정도로 만만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너무 비싼 제품들만 있는 건 아니고, 요즘에는 약 50만원 내외 정도로 충분히 빠르고 좋은 랩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학교에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대학생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카페와 도서관 등에서 노트북을 펴고 공부하는 모습은 정말 흔하게 볼 수 있죠.



▼ 마지막으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데스크탑 컴퓨터(PC) 입니다. 개인용 컴퓨터인 데스크탑의 용도는 매우 다양하죠. 사무작업 뿐만 아니라 영화, 애니메이션 감상용, 게임용, 인코디용, 사진작업용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사용분야가 많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와 배틀필드, 오버워치, 카운터스트라이크(카스), 아키에이지 등의 인기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겐 어느정도 좋은 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하죠. 저사양의 컴퓨터로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것은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 높은 사양이 필요한 게임들을 위해선 어느 정도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CPU에 경우는 최신의 커피레이크 i7-8700K 혹은 i7-7700K,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1060 6G 혹은 GTX1070과 GTX1080 Ti, 메모리(램)은 8G 혹은 16G 정도, 모니터는 23인치~24인치 이상의 풀HD 해상도, 250GB 이상의 SSD 등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가격이 상당한 부담이 되기 때문에 함부로 입밖에 내뱉을 수가 없는 노릇이죠. 최신의 고사양을 고집하지 않는다면, 30~4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적당한 중고부품을 구입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괜찮은 수준의 CPU 와 램, 그래픽카드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쾌적한 FPS(초당 프레임)와 그래픽품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을 위해 몇가지 경우를 순서대로 나열해 봤습니다. 우리가 한가지 꼭 기억해야 할 점은, 가격을 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성의를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누군가 나에게 선물을 준다는 것은, 적어도 내가 그 사람에게 그리 나쁜 사람은 아니라는 것을 말하기도 하죠. 약 일주일 남은 성탄절, 추운 겨울이지만 마음만은 모두가 따뜻했으면 좋겠습니다.

undefin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