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컴퓨터 커스텀 수냉 PC 사양 및 가격
홍진영 컴퓨터
▶ 아마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호감을 가질 것으로 생각하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님, 요즘은 언니와 함께 등장하는 미운우리새끼 프로그램으로 그 인기가 더해지고 있죠. 얼마 전 집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하는 그녀의 모습이 잡혔는데, 잠깐 나왔던 컴퓨터 본체가 사람들의 눈을 끌었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은 모습입니다.
현란한 핑크, 블루 컬러의 LED 등 불빛으로 꾸며진 본체는 얼핏보면 저게 PC인지 뭔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본체라 하면 보통 투박한 직사각형 형태를 연상시키기 때문이죠. 그러나, 수랭식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게이밍 컴퓨터 입니다. 윗 사진을 잘 살펴보면, 키보드 뿐만 아니라 게이밍 의자도 분홍색이고, 이로 인해 마우스와 헤드셋, 책상, 모니터 등 주변 모든 장치들이 관심대상입니다.
▼ 그렇다면, 이렇게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그 제품의 모습과 제원은 과연 어떨까요. 여러 댓글, 의견들을 확인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시스기어의 제품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가격은 헉소리가 날 정도로 비싸죠. 사양은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 i7-8086K 4.0GHz, 메인보드는 Z370 칩셋, 메모리는 DDR4 16GB, 250GB의 SSD를 장착하고 지포스 RTX 2070라 나타나 있는데, 방송에서 언급한 사양은 GTX1070Ti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마 몇개월 전의 일이라 지금은 바뀐 부분이 조금 있겠죠. 출처(링크)
▼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케이스 입니다. 꽤나 멋진 모습을 지닌 이 모델은 쿠거의 컨커 (COUGAR CONQUER) 라는 제품으로, 무려 4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구입할 엄두가 나지 않죠. 물론 혹시나 이 제품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 여기에서 아마 이런저런 의견들이 많이 나올텐데, 무슨 가격이 저렇게 비싸냐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CPU와 그래픽카드, 마더보드 등 사양(스펙)의 부품값만 따질 경우 명시된 가격의 절반 이하로 구입할 수 있지만, 커스텀 수랭 PC의 경우는 이야기가 많이 다릅니다. 하나하나 구성하는데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들고, 작업의 규모가 커지면 PC 본체 가격보다 더 비싸지는 일이 허다하죠. 단순히 몇가지만 작업해도 80 ~ 100만원은 훌쩍 넘게 됩니다. 따라서, 그냥 그런 것이 있고 소비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넘겨야지 이것저것 따질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 하드웨어, 모바일 기기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