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각종 실행오류 해결방법


배틀그라운드 각종 오류 해결방법



▶ 최근들어 많이 유명해진 시뮬레이션 게임 중 하나는 바로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약칭 PUBG) 입니다.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 TV 등 여러 인터넷방송매체에서도 방송이 되는 게임으로, 유명 BJ 들도 정말 많이 하고 있죠. 오버워치를 하던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로 많이 넘어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와 파급력이 대단한 게임입니다. 비슷한 게임으로는 기존에 H1Z1(하이즈) 이라는 게임이 있었으나, 배틀그라운드가 더 현실감이 있고 H1Z1은 현재 중국인들로 인한 핵이 난무한다고 하네요.


▶ 배틀그라운드는 MMORPG 테라로 유명한 국내 개발사 블루홀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FPS/TPS 게임으로 언리언 엔진(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제작됐고, 가격은 한국돈으로 32,000원, 달러로 하면 29.99 달러 입니다. 스팀에서 32000원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아직 정식 서비스가 아닌 얼리 엑세스 버전인 상태입니다. 정식 서비스는 올해 4분기 정도에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본인도 오버워치를 열심히 하다가, 배틀그라운드에 관심이 생겨서 PC방에서 한번 해볼까 하고 계정을 만들고 접속을 시도해 봤었는데, 순탄치 않은 제 인생처럼 게임 실행오류들이 바로 발생했습니다. 바로 아래 스크린샷처럼 무한 로딩(또는 로비로딩)문제였죠.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 약 한시간을 헤매다가 그냥 포기하고 다음 기회를 약속했습니다.


[넘어가지 않는 무한 로딩]


▶ 위에서 미리 언급했듯이, 아직 정식서비스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는데 여러 문제점들이 발생할 수 있고, 최적화를 포함하여 이러한 문제점들을 상당수 고쳐나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최적화문제 같은 경우는 게임이 출시된 이후에도 구준히 해나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향후 점점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제발 한번에 좀 해보자]




실행 오류 해결방법



 1.  게임 무반응 혹은 응답없음 - 게임을 실행하려해도 응답이 없거나 무반응인 경우는, 스팀 라이브러리 자체에서 실행을 하거나 무결성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무결성 검사는 라이브러리 왼쪽 게임 목록에서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에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로컬 파일 - 게임파일 무결성 검사 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가 제대로 설치되었나 확인하는 것으로,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부분을 고쳐줍니다. 또는, 아래 스크린샷처럼 Games-Steam-steamapps-common-PUBG-Tslgame-Binaries-Win64 폴더로 가셔서 TslGame.EXE 파일을 직접 실행하는 것을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2.  Api-ms-win-crt-runtime-l1-1-0.dll 파일이 없다며 나타나는 오류는 - 제어판 → 프로그램 으로가셔서 Microsoft Visual C++ 2015 가 있는 지 확인해 봅니다.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둘 다 삭제를 하시고 재설치를 해보셔야 합니다. 먼저 두개를 삭제해주세요.



▼ 삭제 후,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페이지로 접속하셔서 해당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링크는 바로 밑에 드릴테니 접속하셔서 받으신 후, 파일 두 개를 모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X64는 64비트고 X86은 32비트인데 둘다 설치하셔야 합니다.


↓ ↓ ↓


 Microsoft Visual C++ 2015 

 다운로드 바로가기(링크) 



 3.  0xc000007b 응용프로그램 오류 - 이 문제는 상당히 골치아픈 문제 중 하나입니다. 2번에서 설명한 방법 혹은 DirectX 재설치, Microsoft .NET Framework 4.5 재설치 등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하지만, 제대로 고쳐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별 효과를 못 본 사람들도 있습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4.5 재설치 방법은 하단에 따로 링크하겠습니다.



 4.  이 외의 여러 문제들 - 위에서 설명드린 건 대표적인 경우이고,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백신프로그램과의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는 백그라운드에 있는 백신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동작을 멈추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바탕화면에 그래픽 오류가 나타날 떄는 그래픽드라이버를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관련 추천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