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온수 매트 추천, 원리, 단점

냉온수 매트 원리 및 추천 제품


▶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쿨매트, 온수매트 등의 단점을 보완한 냉온수매트가 수년전부터 조금씩 인기를 끌고 있고, 지금은 많은 사용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특정 계절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사계절 내내 가동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웰빙, 건강을 위해 깊고 좋은 수면은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힘든 일을 하는 근로자, 노인, 수험생 등에게도 필요한 제품입니다. 또한 편한 잠자리는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1.   냉각 방식 비교

▶ 냉온수매트의 냉각 방식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냉매(얼음)를 넣어줘야 하는 수동식, 그리고 반도체소자(펠티어)의 발열 및 냉각 작용으로 온도를 조절하는 자동식이 있습니다. 수동식은 대표적으로 동양이지텍의 스팀보이, 그리고 자동식은 LG이노텍의 워터스 시리즈가 있습니다.




 2.   냉각 방식 장단점

▶ 각 원리의 장점과 단점을 보면, 얼음을 사용하는 냉매방식은 소비전력과 소음이 낮지만 시간 경과에 따라 냉각효과가 낮아지고 주기적으로 얼음을 교체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반면 펠티어소자 방식은 냉매 교체가 필요없습니다. 가격은 현재 반도체 방식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에 등록된 냉온수 매트 가격 비교 및 인기(추천) 목록을 보면, 현재 스팀보이 에어볼륨 온수매트가 가장 높은 순위에 있고, 엘지 이노텍 2인용 제품이 2위에 있습니다. 이 외에도 라텍스, 라모스, 경동 나비엔, 신일, 오르고 등 수많은 브랜드가 있으니 각 제품의 메리트를 비교하며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내용은 국내 온라인 쇼핑몰 순위를 바탕으로 언급했습니다.



▼ 전자제품 관련 내용, 소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