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전, 빠른대전 게임 도중 강제종료 및 튕김

■ 게임/- 오버워치|2018. 3. 25. 20:52

오버워치 강제종료, 서버오류


▶ 경쟁전 시즌이 어느덧 절반정도 지난 시점에서, 오랜만에 오버워치 경쟁전을 재밌게 즐겨보려했는데, 때마침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업데이트를 마치고 게임에 접속 후 경쟁전 플레이를 하고 있는 도중 갑자기 게임이 튕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오버워치 튕김 현상은 가끔씩 발생하는 일이기 때문에 한번쯤이야 뭐 별일없겠지 하는 마음에 두번째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 그런데 두번째 경쟁전 게임에서도 게임시작 2분정도가 지나자 또 튕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상당히 짜증나는 점은, 화물운송 미션이던 거점 점령전이던 한참 이기고 있는 상황에서 자꾸 튕기는 오류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지금이 오버워치 리그 정규시즌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게임 내에서 핑(지연시간)도 예전보다 증가한 듯 싶습니다. 보통은 핑이 5ms에서 6ms정도로 측정됐었는데, 지금은 18ms에서 19ms 정도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무려 세배이상 증가해버린 셈이죠.





▶ 블리자드에서 운영하는 게임과 서버 또한 사람이 하는 일이고, 세상 일이라는 것이 24시간 365일 완벽하게 이뤄질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이런 일은 사실 어쩔 수 없는 일이고 어느정도는 이해가 필요한 부분이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블리자드를 욕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블리자드 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게임회사들은 종종 실수를 하고 서버오류 혹은 서버터짐이 발생하게 됩니다.




▶ 어제의 경우는 오버워치 서버 터짐 현상이 몇번 발생하더니, 경쟁전과 빠른대전 메뉴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신기하게도 게임 찾기에서 유저들이 만든 방들은 접속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초보방, 아나 한방전, 수다방, 춤방, 데스매치 등 여러 게임들이 나열되어 있죠.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는 그냥 정상화가 되길 기다리거나, 이런 곳에서 사람들과 수다를 떠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undefin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