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 컴퓨터를 구성하는 주요 부품들 뿐만 아니라, 마우스 혹은 키보드, 태블릿, 모니터 등의 입출력 장치 또한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물론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동작하지만, 고유의 기능을 사용한다거나 마우스 감도 혹은 매크로 설정 등을 할때 드라이버 설치가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하는 경우가 있죠.



▶ 컴퓨터 가격정보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인기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맥스틸의 트론 G10, G10 PRO, 앱코의 해커 시리즈, 로지텍의 G102, 콕스의 게이밍 마우스, 로켓의 퓨어 오울 아이, 제닉스의 스톰X 타이탄, 레이저, 그리고 조위 등의 모델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마우스 스펙 또한 다양하죠. FPS 게임 등에서 고가의 마우스와 키보드는 승률을 상승시켜주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 먼저, 인기 있는 마우스 제조사인 맥스틸 홈페이지에서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TRON G10 PRO 라는 모델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버전별 지원 드라이버와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동작시에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말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 아마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로지텍 또한 마우스 혹은 키보드, 터치패드 등을 위한 드라이버와 여러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셋포인트는 로지텍 마우스 사용자라면 아마 대부분 설치하지 않을까 합니다. 본인 또한 미니옵과 아야쿠초, 그리고 RX250 등의 저렴한 마우스를 사용하면서도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는 반드시 설치하곤 합니다.




▼ 국내 유명 컴퓨터 관련 업체인 앱코 또한 게이밍 마우스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A330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 A700 하이엔드, GX CORE2 뱀파이어, 등의 시리즈 뿐만 아니라 게이밍 헤드셋과 키보드 관련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 맥스틸, 로지텍, 앱코


▼ 키보드, 마우스 관련 글 ▼


댓글()